상단여백
HOME 여론
[691호] 와글와글
  • 신해원 수습기자
  • 승인 2022.10.17 08:00
  • 호수 691
  • 댓글 0

우리대학 ‘Team JINS', 창업 해커톤 대회 입상

지난달 15일(목) 전력 거래소가 주최한 ‘2022 전력거래소 창업 해커톤 대회’의 본선이 서울대학교에서 열렸다. 우리대학 학생팀 ‘Team JINS’는 드론 분야에서 배터리 사용량 증가 및 효율등재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시해 입상했다. ‘Team JINS’는 “대회 참가 과정에서 좌절했던 순간도 있었지만, 우리의 아이디어를 재구성하고 힘을 합쳐 노력한 결과로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포기 하는 것은 쉽지만 그것을 이겨내면 자신이 성장함과 동시에 원하는 목표를 이뤄낼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교 장애 학생 대상 대학 생활 체험 행사 시행

우리대학 본부 2층 대회의실 및 캠퍼스에서 ‘2022년 고교 장애 학생 대학 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는 예비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대학 생활 정보와 전공 체험, 진학 컨설팅 등의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우리대학 학과 및 전공, 장애 학생 지원센터 소개 ▲ 주요 시설 견학 ▲ 인문대 특수교육 교수 및 재학생·졸업생 멘토와의 만남 ▲입학사정관 대입 모의 면접 등 장애 고등학생들의 미래 비전을 설계하는 행사들이 진행됐다. 박진아 학생처장은 “우리대학은 장애 학생들의 대학 생활과 진로 탐색을 돕는 프로그램을 학생, 학부모, 일선 학교와 함께 진행해 나가면서 국립대학교로서 그 공공성 과 책무성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문대 특수교육 최진오 교수 공저‘읽기 잠재력 키우기' 세종 도서 선정!

우리대학 인문대 특수교육 교수 최진오 교수와 청주교육대 교육학 정종성 교수의 공저 ‘읽기 잠재력 키우기’가 세종 도서에 선정됐다. ‘세종 도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독서문화 향상, 창작 의욕 고취, 출판 산업 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읽기 잠재력 키우기’는 읽기 부진 아동을 위한 문해 지도의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쓰인 책으로 문해력과 난독증, 그리고 읽기 지도의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최진오 교수와 정종성 교수는 “이 책을 통해 난독증과 읽기 부진 아동의 초기 문해력 형성과 관련된 심리적 기제를 설명하고, 이들을 위한 문해 지도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해원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