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재밌는 연극으로 경제 공부해요! 우리대학, 초등학생 위한 경제 연극 제작초등학생 대상 무료 교육, 올바른 경제 가치관 정립 기대
  • 현효정 수습기자
  • 승인 2022.10.17 08:00
  • 호수 691
  • 댓글 0

우리대학 경남지역경제교육센터가 지역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연극 동영상 ‘지호와 동물수호대’를 제작했다. 이에 따라 경제연극 교육을 신청한 경남 도내 20여 곳의 초등학교를 방문해 경제 연극을 활용한 경제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경제연극 ‘지호와 동물수호대’는 주인공 ‘지호’가 부모님께 받는 용돈으로 ‘동물 수호대’ 스티커를 모으는데, 스티커를 한 번에 많이 사고 싶어 용돈을 허투루 쓰다 부모님이 힘들게 일하는 모습을 보며 돈의 소중함을 깨닫고 아버지와 용돈을 계획적으로 쓰기로 약속하며 올바른 용돈 습관을 들이게 되는 내용이다.

이번 경제연극은 초등학생들에게 경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경제 지식을 쉽게 알려주기 위해 제작됐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으로 교육이 전환돼 영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경남경제교육센터로 교육문의를 하거나 네이버 카페(cafe.naver.com/gneec) 경제교육신청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찾아가는 경제교육은 현재까지 총 5개 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센터 관계자는 진행 당시 초등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말했다. 요즘 초등학생이 관심을 갖고 있는 소재로 구성돼 집중도와 참여도가 높았으며 학교 담당 선생님 또한 어려운 경제 용어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줬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다고 한다.

한편, 우리대학 경남지역경제교육센터는 기획재정부로부터 위탁을 받아 지역 경제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경제교육 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유관기관 네트워크 강화 및 공동·협력 사업 ▲체험(놀이)형 경제교육 ▲ 경제교육 강사 역량 강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경제연극 공연과 관련한 내용은 우리 대학 경남지역경제교육센터 ☎055)213- 2927로 문의하면 된다.

현효정 수습기자 hhj441913@gmail.com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효정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