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학내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구역 설치총 38개 동에 설치, 안전하고 쾌적한 학내 기대
  • 오주연 수습기자
  • 승인 2022.09.05 08:01
  • 호수 688
  • 댓글 0
▲ 정보전산원 앞에 설치된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구역이다.

 지난 10일(수) 학내 개인형 이동장치 전용 주차구역이 설치됐다. 전동 킥보드, 자전거 등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이 증가하면서 안전사고 예방과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전용 주차구역의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졌다. 학내 개인형 이동장치로 인한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면서 4월 18일(월)에서 29일(금) 우리대학은 창원중부경찰서 교통과와 함께 전동 킥보드 안전사고 예방 및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학교 전역에 단속을 실시했다. 그리고 5월 19일(목) 우리대학 시설과는 전동 킥보드 전용 주차구역과 각 안내 표지판을 학내 38개 동에 설치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후 시공을 시작해 2022학년도 2학기 개강 전인 지난달에 공사를 마무리했다.

 재학생들 가운데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에 대한 불편의 목소리는 지속해서 나왔다. 주로 개인형 이동장치의 무분별한 주차로 통행에 지장이 생긴다는 불편함과 급히 이동장치를 이용하려고 할 때, 일일이 여러 곳에 세워져 있는 이동장치를 찾으러 다녀야 한다는 문제가 대표적이다. 이에 허지원(신소재 21) 씨는 “개인형 이동장치를 학교 내에서 직접 이용하진 않지만 주변에서 불편함을 겪는 경우를 많이 봤다. 단과대와 거리가 먼 학생생활관에 사는 학생들이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하려는 경우가 많은데, 여러군데 세워져있는 킥보드를 하나하나 찾으러 다니는 모습을 많이 봤다”며, 개인형 이동장치 전용 주차 공간 설치 소식에 “학내 전용 주차구역이 설치돼 앞으로 학생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문화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남겼다.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구역은 ▲각 단과대학 ▲종합운동장 ▲학생생활관 ▲정보전산원 ▲창원중앙역 등을 비롯해 학내 총 38개 구역에 설치됐다. 더 상세한 주차구역 위치도가 알고 싶다면 우리대학 와글 홈페이지 ‘개인형 이동 장치 주차구역 설치 완료 알림’ 게시물의 주차장 위치 사진 첨부파일을 확인하면 된다.

 우리대학 시설과는 주차구역 설치 완료 알림과 함께 개인형 이동장치를 지정 구역에 주차해 안전하고 쾌적한 캠퍼스가 되길 학생들의 협조와 많은 홍보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우리대학 시설과 ☎055)213-214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주연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