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686호] 와글와글
  • 이다원 편집국장
  • 승인 2022.05.16 08:00
  • 호수 686
  • 댓글 0

기계공학부 이춘만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우리대학 메카대 기계공학부 이춘만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우리대학 기계공학부 이춘만 교수가 연구자 권익보호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춘만 교수는 연구자권익보호위원회 소위원장을 맡아 연구자 권익보호 및 연구윤리 확보에 기여하고, 학술연구 통해 학술발전에 이바지하는 등의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미술학과 김홍진 교수, 개인전 ‘소울 피싱’ 열어
우리대학 예술대 미술학과는 김홍진 교수가 지난 4일까지 부산 갤러리이듬에서 개인전 ‘소울 피싱’을 개최했다. ‘소울 피싱’은 2020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Soul Fishing’ 전시와 워크숍에서의 경험을 연장한 전시다. 김 교수는 한국 자연환경과 문화적 공간을 찾아다니며 그 터의 숨결과 호흡하는 과정을 작품에 담아냈다. 이번 전시는 인간의 의식활동에서 자각은 순간이며, 그 순간을 의식하는 것에 대해 보다 깊이 객관적으로 들여다보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삶의 시간 속에서의 반복, 되풀이, 통찰이 어떤 구조와 과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우리대학 인권센터, 학생‘인권지킴이’ 발대식 개최
우리대학 인권센터는 동백관에서 ‘인권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추진된 인권지킴이 학생들은 인권에 대한 학내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체험과 연대에 중점을 둔 인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8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인권지킴이는 인권침해 예방 카드뉴스 제작과 인권 관련 실시간 미디어 모니터링 및 공유, 인권탐구 등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발대식에 참가한 인권지킴이 학생들은 “우리대학이 높은 수준의 인권감수성을 갖춘 전국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활동들을 펼쳐 나가고자 한다. 또한 대학과 지역사회의 인권의식 동반 성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다원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