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사회대 스터디룸 운영 시작합니다!리모델링 공사 완료, 노후화된 시설물 전면 교체
  • 박소현 수습기자
  • 승인 2022.05.02 08:01
  • 호수 685
  • 댓글 0

올해 1월부터 시작된 우리대학 사회대 2층 독서실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됐다. 지난 3월 말부터 스터디룸으로 운영되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위치는 사회대 2층 203호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로 노후된 책상과 의자가 전면 교체됐고 좌석은 총 37석으로 모두 칸막이 형태다. 한쪽 벽면에 설치된 3개의 부스는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으로 마련됐다. 또한 좌석별로 2구 콘센트가 배치돼 학생들이 더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됐다. 
사회대 스터디룸 공사에 대해 이주원 사회대 행정실장은 “사회대는 다른 단과대에 비해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지 않고 독서실 시설물들의 노후화가 심했다. 이에 학생들의 불만이 많았고 학생회의 건의로 리모델링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다은(신문방송 21) 씨는 “작년 사회대 독서실은 시설이 좋지 않아 도서관이나 외부 스터디카페에서 공부했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시설이 좋아져 전공수업을 듣고 바로 공부하러 갈 수 있게 돼 이동시간을 줄일 수 있었다. 또 스터디룸 내부에 휴식 공간을 만들어 학생들 편의를 생각해준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늦은 시간까지 운영되고, 강의실과도 가까워 공강 시간에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스터디룸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전원 소등 및 뒷정리 후 퇴실해야 하며 음료 및 음식물 반입은 불가하다. 스터디룸은 1층 학생휴게실과 달리 학습만을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학습에 방해되는 행위는 삼가야 한다. 특히 노트북 키보드 사용과 같이 소음이 발생하는 행위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스터디룸 이용 관련 기타 문의 사항은 사회대 행정실 ☎055)213-2325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현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