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2022년 우수학생 국가 장학금 신규 장학생 사전신청인문사회계열 및 예체능 분야 1, 3학년 대상, 오는 12일(화) 마감
  • 이다원 편집국장
  • 승인 2022.04.11 08:01
  • 호수 684
  • 댓글 0

2022년도 인문100년장학금과 예술체육비전장학금 신규 장학생 사전신청이 진행중이다. 사전신청은 지난달 16일(수) 오전 9시부터 시작해 오는 12일(화)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인문100년장학금은 인문사회계열 우수학생에게 학자금을 지원해 인문학 소양을 갖춘 인재 양성을, 예술체육비전장학금은 전공분야별로 재능과 소질을 개발해 예술 및 체육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지급되는 장학금이다.

대한민국 국적의 인문사회계열 학과(부)에 재학 중인 1학년 신입생 또는 3학년이라면 신청가능하다. 신입학 즉시 휴학 후 복학한 경우 신입생으로 간주한다. ▲2022학년도 현재 인문100년장학생, 예술체육비전장학생 자격 유지자 ▲기존 인문 100년 장학생, 예술체육비전장학생으로 선발된 후 영구탈락자 ▲동일학기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 중인 타 장학금 수혜자 또는 장학생 자격 유지자 ▲비정상적인 학사관리, 소득탈루 차명계좌 등의 방법으로 국가장학금을 부정수급한 대학 또는 학생 ▲계약학과 재학생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기타 법령 등에 따라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는 교육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 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등)는 Ⅱ유형 선발 대상에서 제외되고 등록금 일부를 지원받는 경우에만 선발 가능하다.
1학년은 전공탐색유형으로 최대 4년간 지원받을 수 있고 3학년은 전공확립유형으로 최대 2년 지원받을 수 있다. 전공확립유형(3학년)은 총 평균 백분위점수 90점 이상 또는 평점 3.6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금액은 I유형은 등록금 전액과 학기당 생활비 250만 원, II유형은 등록금 전액만 지원된다. 입학금, 수업료로 명시된 항목만 등록금으로 본다. 등록금 일부를 지원받는 국가유공자, 보훈대상자, 탈북대학생 등의 경우 학생 부담분만 지원한다. I, II유형 통합해 신청하며 대학에서 대학자체선발 기준에 따라 고득점자 순으로 선순위는 I유형, 후순위는 II유형으로 선발하게 된다.

사전신청 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 → 국가우수장학금 → 인문 100년 장학금 또는 예술체육비전장학금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상품 및 신청구분에서 전공탐색유형과 전공확립유형을 선택한다. 선택한 유형은 변경 불가하며 유형 및 학년을 잘못 선택해 신청한 경우 탈락 사유가 될 수 있으니 정확하게 기입해야 한다. 그 후 신청자 명의의 인증서 확인과 학생 본인의 전화번호 및 이메일, 거주주소, 학생 본인 계좌 입력과 학업계획서를 업로드 해야한다. 학업계획서 양식은 미리 다운로드해 작성 후 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학업계획서 외 대학자체선발에 필요한 서류는 대학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정보 최종 확인 후 신청자 인증서 동의하면 신청이 끝난다.

신청서를 수정하려면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 마이페이지 → + 버튼을 통해 수정하고자 하는 장학금의 신청현황 화면으로 이동해 하단의 신청서 수정으로 수정할 수 있다. 신청기간 동안에는 신청서 수정 및 재신청 가능하지만 신청기간 마감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하다.

기타 궁금한 점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ko/main.do에 접속하거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다원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