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학생 생활관 거리 두기 수칙 안내거리 두기 수칙 및 감염병 의심증상 발생 시 행동 요령 안내, 학생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3.02 08:02
  • 호수 681
  • 댓글 0

우리대학 학생 생활관의 2022년 1학기 개관 일정은 지난 28일(월)부터 6월 21일(화)까지 114일이다. 학생 생활관은 사생 입사를 앞두고 지난달 18일(금) 공지사항을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 안내했다. 코로나19 관련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미크론 대응 2022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 방안에 따라 1인 1실로 전환돼 운영할 수 있다. 입실 시에는 방역 패스를 적용하여 백신 3차 또는 2차 접종자를 확인한다. 미접종자의 경우, 48시간 이내 신속 항원 키트 음성확인서 확인 후 입실이 가능하다. 또한 생활관의 공용 시설은 세탁실, 화장실, 세면실을 제외하고 모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폐쇄된다.

학생 생활관은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 수칙을 만들었다. 수칙 내용은 ▲사실 외 장소에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 두기 ▲생활관 출입 시 반드시 발열 체크 및 출입 명부 작성하기 ▲자가 진단 앱 활용하여 감염증 체크하기(대면 수업 참여 시) ▲침방울이 튀는 행위(노래, 구호 외치기 등)나 신체 접촉(악수, 포옹 등) 자제하기 ▲학내 생활 중심으로 하며 학외의 다중시설 이용은 자제하기 ▲고위험 시설 출입하지 않기 ▲각종 종교행사는 비대면(온라인)으로 참여하기이다. 학생 생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하여 생활관에 입실하는 학생들이 반드시 입실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생 중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지도원에게 유선 상으로 의심 증상을 알린 뒤 개인 사실에서 자가격리한다. 이때 룸메이트도 포함한다. 연락을 받은 지도원은 의심 증상을 확인하고 담당 직원에게 상황 보고한 뒤 확산 방지 안내 방송을 실시한다. 직원 및 운영사는 비상연락 체계에 따라 상황 보고하고, 비대면 역학조사 실시한 뒤 학내 보건소로 연락 및 인계한다. 무증상의 경우에는 사생의 자가격리 및 이동 제한이 해지된다. 유증상의 경우 해당 건물 사생은 이동이 제한되고 해당 건물 및 시설은 방역하며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한 학생생활관 사생이 자가격리 대상자가 됐을 때 행동요령은 학생 생활관 커뮤니티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학생 생활관 행정실 ☎055)213-24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