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대학교육 환류를 위한 ‘계열별 맞춤형 교수법 특강’ 진행돼우수강의교원 수상 교원 진행, 지난 28일(목)부터 시작
  • 이지현 수습기자
  • 승인 2021.11.15 08:00
  • 호수 679
  • 댓글 0

우리대학이 대학교육 환류를 위해 각 단과대학 티칭 포트폴리오 우수 교원을 초청해 순차적으로 ‘계열별 맞춤형 교수법 특강’을 진행 중이다. 우수 교원은 지난 창의융합교육원이 주최한 우수강의 교원 시상식에서 수상한 우수 교원을 초청해 강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는 우리대학 e-캠퍼스에서 공과계열 교원을 대상으로 조철우 메카대 전기전자제어공학부 로봇제어계측공학전공 교수가 ‘공대, 메카대 교수님을 위한 쉽게 준비하는 강의 포트폴리오 작성’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강의 포트폴리오의 작성 의의, 구성, 학습 목표와 강의 성찰 연관 짓기 ▲학내 LMS시스템(e-캠퍼스) 활용 방법 ▲공학 분야에서의 포트폴리오 작성 요소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지난 28일(목)에는 사회과학계열 교원을 대상으로 이기완 사회대 국제관계 교수가 ‘비대면 동영상 수업의 설계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대면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 11일(목)에는 비대면 실시간 ZOOM으로 이미숙 경영대 글로벌비지니스학부 교수가 ‘스마트 하지 않아도 괜찮은 스마트 티칭포트폴리오 만들기: 경제 전공 교과목 사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오는 1일(수)에는 인문계열 교원을 대상으로 남경완 인문대 국어국문 교수가 ‘학생 중심 수업을 위한 다양한 피드백 방법’을 주제로 대면 특강이 예정돼 있다. 이후로도 김진욱 공과대 산업시스템공학 교수, 김혜정 인문대 특수교육 교수의 특강이 준비 중이다. 창의융합교육원은 자연과학계열 교원을 대상으로 한 강의도 섭외 중에 있다고 전했다.

첫 특강자로 나선 조철우 교수는 “COVID-19의 영향으로 학생과 교수자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오히려 다양한 교수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대학교육에 활기를 불어넣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하는 뜻에서 포트폴리오 작성법에 관한 특강을 준비했다”며 “이번 특강이 우리대학 교육을 한 걸음 나가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현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