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2학기 대면 수업 확대 계획 발표돼엄격한 방역 관리 전제, 단계별 대면 수업 전면 확대
  • 강선미 기자
  • 승인 2021.11.01 08:03
  • 호수 678
  • 댓글 0

코로나 19로 인한 교육 회복의 필요성이 증가하는 한편, 정부가 ‘위드 코로나’로의 방역 체계 전환을 준비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도 지난 달 6일(수) 2021-2학기 거리두기 단계별 대면 수업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학기 초에 공지한 수업 운영 방안보다 대면 수업 가능 범위가 확대 됐다.

▲1단계·2단계는 대면 수업이 원칙이다. 수강인원은 40명 이하로 제한되나, 거리두기를 준수하면 40명을 초과하는 교과목도 대면 수업이 가능하다. ▲3단계는 대면, 비대면(혼합) 수업을 병행한다. 수강인원은 30명 이하로 제한 되나, 수강인원의 2배에 달하는 강의실을 확보하면 30명을 초과하는 교과목도 대면 수업이 가능하다. ▲4단계는 비대면 수업이 원칙이다. 대면 수업 의 수강인원은 20명 이하로 제한된다.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거리두기 준수를 전제로 30명 내에서 대면 수업을 운영할 수 있다. 이 방침은 지난 달 18일(월)부터 적용돼 시행 중이며, 수업과 교과목 특성에 따라 변동될 수 있 다. 수업 운영 관련 문의가 있다면 교과목 개설 학과 사무실 또는 학사지원과 ☎055)213-2055로 연락하면 된다.

대면 수업 확대 계획과 함께 시험 운영 방식 공지도 이뤄졌다. 시험 역시 거리두기 단계별로 나뉘어 운영된다. 1단계·2단계·3단계는 대면 시험을 원칙으로 한다. 대면 수업 교과목 시험은 배정 강의실에서, 비대면 수업 교과목 시험은 안전수용인원 기준에 맞는 별도의 지정된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4단계는 대면과 비대면(과제, 온라인 시험 등)을 병행한다. 대면 시험은 수강인원이 20명 이하인 교과목만 실시할 수 있다. 성적평가 방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관계없이 모두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한다.

대면 수업이 확대되는 만큼 방역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학내에서는 상시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 손 씻기 등을 철저히 해야 한다. 건물을 출입할 때는 반드시 발열 체크와 출입관리시스템(QR코드) 및 ARS 출입 인증을 수행해야 한다. 만약 수업 중 발열,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교강사에게 알린 후 보건진료실 ☎055)213-2068로 상담 후 조치에 따라야 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