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도자료
제 5대 늘:봄 재정감사위원회, 2학기 첫 재정감사 시행지난 7일(목)부터 오는 14일(목)까지 일주일간 실시, 7월 이후 약 3개월간 사용 내용 감사
  • 추재웅 기자
  • 승인 2021.10.11 08:00
  • 호수 677
  • 댓글 0

우리대학 중앙기구인 제5대 늘:봄 재정감사위원회가 지난 7일(목)부터 오는 14일(목)까지 62개의 학생자치기구를 대상으로 정기 감사를 시행한다. 피감사 기구는 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를 포함해 학생회비를 걷고 사용하는 모든 기구가 해당한다.

이번 재정감사는 2021학년도 3차 정기 감사이자 2학기의 첫 재정감사로, 지난 7월 1일(목)부터 9월 30일(목)까지의 학생회비 집행 명세를 감사한다. 이는 우리대학 재정감사 시행 회칙, 세칙에 따르며 이에 명시되지 않은 사안에 대해서는 대학회계법을 기준으로 감사를 시행한다.

피감사 기구는 지난 5일(화)부터 이틀간 감사자료를 제출했다. 지난 2차 정기 감사에서는 61개의 학생자치기구 중 1개 감사기구가 기간 내 자료 미제출로 인한 경고를 받았다. 해당 기구는 추가로 제출 자료 내용이 미비해 경고 누적 2회로 예산 집행정지 2주의 징계를 받았다. 매 감사마다 비슷한 내용의 경고 및 징계가 있었던 만큼, 피감사 기구의 재정담당자들은 기한 엄수뿐만 아니라 철저한 확인 후 자료 제출이 요구된다.

감사에 필요한 필수자료로는 ▲행사 별 사업 계획서, 평가서 ▲전체 세입‧세출 계산서 ▲통장 사본 ▲거래명세서 ▲영수증철이 있다. 감사위원들은 해당 자료들을 모두 제출했는지 확인한다. 이후 통장 사본과 거래명세서, 세입‧세출 계산서의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사업평가서에 나와 있는 내용과 영수증 명세가 일치하는지 등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감사를 시행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기존보단 예산을 집행할 일이 많이 줄었지만, 대부분 학과가 학술제를 진행하는 4/4분기가 다가왔다. 모든 기구가 이번 3차 정기 감사에서 적합판정을 받아 원활한 행사를 진행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재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