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USG공유대학 학생라운지’ 봉림관에 구축학생중심 학습공간 설치, 우리대학과 USG공유대학 학생 모두 이용 가능
  • 이지현 수습기자
  • 승인 2021.09.27 08:01
  • 호수 676
  • 댓글 0

지난 7일(화), 우리대학 봉림관 2층에 USG공유대학 학생라운지가 조성됐다. 추후 USG공유대학 학생들이 우리대학에 대면 수업을 올 경우 학생들의 자투리 시간 활용, 휴게 등을 위해 활용할 수 있기 위함이다. USG공유대학 학생뿐 아니라 우리대학 학생 역시 이용할 수 있다.

우리대학은 지난해 7월부터 경상남도가 추진하는 ‘USG(University System of Gyeongnam) 공유대학’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혁신플랫폼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USG공유대학 학생라운지는 경상남도 지역혁신플랫폼의 지원을 받은 교내 학생중심 공간 구축의 일환이다. 위 사업은 우리대학을 포함한 경남 17개 대학이 연합해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새로운 개념의 학교다. 우리대학은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경남대는 스마트제조ICT, 경상국립대는 스마트공동체 등 핵심 분야를 가르치고 있다. 이와 같은 ‘지역인재혁신플랫폼’을 통해 경남도는 지역인재를 직접 길러 지역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인재유출을 막을 수 있다.

USG공유대학 학생라운지는 좌측부터 미팅룸, 개별 학습 공간, 회의 테이블 그리고 우측에는 라운지 공간으로 구성돼있다. 미팅룸은 4명, 6명을 수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이 2개 마련돼있다. 미팅룸 내에는 스마트 TV가 설치돼 있어 학생들이 전자학습기기를 활용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 회의 테이블에는 넓은 테이블 2개를 설치해 많은 학생이 넓은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다. 개별학습공간은 방해받지 않고 개인적으로 공부할 수 있고, 전기 콘센트가 자리마다 마련돼있다. 라운지 공간은 계단형 좌석 배치로 편안하고 자유로운 휴게공간을 연출했다.

이용 방법은 라운지 입장 전 수기명부를 작성해야 한다. 라운지 개방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주말 및 공휴일은 개방하지 않는다. 라운지 내에 관리하는 인원이 없어 이용 인원이 없을 시 냉방기기와 전등을 끄고 나와야 한다. 단 학생의 안전과 쾌적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생활협동조합에서 CCTV를 통해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때문에 학습 분위기를 해칠 경우 퇴실 조치 될 수 있다. 모든 좌석은 자유석이지만 한 시간 이상 공석일 경우 관리자가 임의로 좌석 정리를 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학생라운지 내 기물을 파손할 경우 변상해야 하고, 쾌적한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음식물 반입은 금지된다. ‘USG 공유대학 학생라운지’는 창원대학교생활협동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다. 문의 사항은 생활협동조합 ☎055)213-207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현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