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2차 국가장학금, 얼른 신청하세요!오는 16일(목) 신청 마감, 2021학년도 2학기 한해 재학생 2차 신청 허용
  • 강선미 기자
  • 승인 2021.09.01 08:01
  • 호수 674
  • 댓글 0

지난달 17일(화)부터 오는 16일(목) 오후 6시까지 2021학년도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주말 및 공휴일 포함 기간 내 24시간 가능하며, 마감일은 오후 6시까지다.

신청대상은 ▲재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학적이다. 재학생은 1차 국가장학금 신청이 원칙이며, 재학 중 2회에 한해 구제신청이 자동 적용돼 심사를 진행한다. 그러나 이번 2021학년도 2학기는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학업 여건을 고려해 재학생의 2차 신청을 허용한다. 구제 신청 2회를 모두 사용한 학생도 신청 및 심사가 가능하다.

신청 전 준비사항으로 본인 명의 전자서명수단(공동/금융/민간인증서) 및 계좌번호, 부모의 주민번호(기혼자는 배우자의 주민번호)가 있다.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와 모바일 2가지다. 전자의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장학금] > [학자금 지원구간] >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 정보제공 동의하기]로 가구원 동의를 하고,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제출 대상여부는 휴일을 제외하고 1일에서 3일 뒤 [장학금] > [장학금 신청] > [서류제출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자의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다. [원클릭 신청]으로 신청서를 작성한 후 [메인화면] >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바로가기]로 가구원 동의를 하고,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제출 대상여부는 휴일을 제외하고 1일에서 3일 뒤 [메인화면] > [서류제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반드시 본인 명의로 신청해야 하며 정확한 소속 대학, 학적, 다자녀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신청 완료 후에는 가구원 동의와 서류제출이 완료됐는지 신청현황에서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혜가 어렵다.

신청 마감일은 동시접속이 많아 신청하는데 다소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마감일 이전 신청을 권장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