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우리대학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GICC) 개소식 열려경남창원스마트그린산단의 지원받아 구축, 미래 글로벌 시대 대비 기대돼
  • 강선미 기자
  • 승인 2021.05.24 08:00
  • 호수 672
  • 댓글 0

지난 7일(금) 우리대학 종합교육관 1층에서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GICC, Global Innovation Competency Center) 개소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우리대학 이호영 총장과 김경훈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다양한 지자체,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는 경남창원스마트그린산단의 지원을 받아 우리대학 스마트제조혁신 선도대학 사업단에서 구축했다.

센터는 ▲스마트제조 교육장(SMTC, Smart Manufacturing Training Center) ▲창의 혁신 실험실(IIL, Innovation Ideation Lab) ▲디지털 트윈실(MSC, Modeling & Simulation Center) 등 3개의 시설로 이뤄진다. 이 시설은 모두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3D Experience Platform)을 구동하는데 최적화돼 있으며, 특히 디지털 트윈실은 이 플랫폼을 통해 가상현실과 퍼피로봇을 연계하는 학습이 가능하다.

센터의 시작을 알리는 개소식 행사에 이어 ▲첨단 영상 인프라로 구축한 LED 영상 시연 ▲디지털 트윈실의 퍼피로봇 시연 ▲창의혁신 실험실의 VR 시연이 이뤄졌다.

이호영 총장은 “디지털 트윈실과 창의혁신 실험실(VR)은 미래 글로벌 시대를 대비한 첨단 학습과 체험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우리대학은 물론 대내외적으로 많은 활용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센터는 우리대학 주관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을 앞당기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대학이 목표로 하는 고급인력 양성사업의 근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