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2021년 제1회 인권센터 인권특강 진행 돼우리대학 종합교육관에서 열려, 오프라인으로 진행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04.26 08:00
  • 호수 670
  • 댓글 0

우리대학 종합교육관에서 대학 구성원들의 인권감수성 증진과 인권친화적 대학환경 조성 등을 위한 ‘2021년도 제1회 인권특강’이 열렸다. 이번 인권특강은 ‘당신을 향한 한 걸음, 세상을 향한 큰 걸음’이란 주제로 지난 15일(목)부터 16일(금)까지 이틀 간 2회에 걸쳐 각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손광익 국방부 인권담당관실 중령이 강연자로 나서 특강을 진행했다.

15일(목)에 진행 한 1차 특강에서는 ‘군에서의 법무지원과 인권업무의 이해와 UN인권협약과 국제인권업무’를 주제로, 16일(금) 진행 된 2차 특강에서는 ‘인권침해의 조사 및 구제절차와 인권침해 케이스 및 논의’를 주제로 다뤘다. 이번 특강의 주요 내용은 인권 업무의 구체적 내용 및 사례 개념화를 통해 인권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인권 감수성 증진, 대학 내 인권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공론화를 통해 지역사회 인권 증진 기여였다.

이번 특강은 우리대학 학생들과 교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 군법무관 법무부사관 희망자, 인권침해 관련 업무 종사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군입대를 앞둔 대학생과 군법무관 및 법무부사관 희망자 등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부 재학생들은 비교과 마일리지가 지급됐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A 씨는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인권 업무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며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특강들이 진행됐는데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좋았고 비교과 마일리지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장희 우리대학 인권센터장은 “이번 인권특강을 통해 우리학생들이 창의성과 전문성, 그리고 높은 인권감수성을 가진 전인적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인권친화적 대학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인권증진 특강 및 프로그램을 실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