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우리대학, 교육부 ‘대학 방역관리 우수사례’ 선정 돼비대면 수업 홈페이지 신설 등, 2개 부문 우수사례 선정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04.05 08:00
  • 호수 669
  • 댓글 0

교육부가 발표한 2020학년도 대학 방역관리 우수사례에서 우리대학이 ▲학내 출입통제 및 모니터링 ▲수업운영 방법 개선 및 관리 등 2개 부문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2020학년도 대학 방역 관리 우수사례를 조사해 일반대학 23개교, 전문대학 21개교를 선정했다.

학내 출입통제 및 모니터링과 관련해 등교 전 건강상태를 자가진단할 수 있도록 대학 모바일앱에 탑재하고 공결처리 등의 학사정보와 연계한 내용이 우수사례로 꼽혔다. 

현재 우리대학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대학 모바일앱에 건강상태 자가진단 버튼을 탑재하고, 학생들이 사용자 인증을 거쳐 건강 진단조사를 한 후 등교나 공결처리를 구분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수업운영 방법 개선 및 관리 부문에서는 원활한 비대면 수업환경 조성 지원 및 학내 구성원에게 신속한 정보안내를 위한 비대면수업 홈페이지 신설이 우수사례에 올랐다. 

우리대학은 이클래스와 팀즈, 줌, 구글 G suite 등을 이용하여 비대면 수업 정보·기술을 지원하는 비대면 수업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대학 총학생회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수업운영 및 학사일정, 성적평가 방법 등을 사전 공지한 부분이 호평을 받았다.

이에 대해 우리대학 문경희 학생처장은 “교육부의 대학 방역관리 우수사례의 2개 부문에서 우리대학이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은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혼연일체가 돼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대면 및 비대면 수업의 질을 우수하게 관리한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학내 안전·건강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와 연계해 구성원들의 교육 및 학사일정, 대학생활 등 전반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부는 코로나19 감염증 방역관리 우수모델을 발굴하고, 대학에 공유하기 위해 ‘대학 방역관리 우수사례’를 조사·발표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