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2021학년도 1학기 거리두기 단계별 학사운영 안내총 다섯 단계로 나누어진 수업 방식, 단계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운영돼
  • 임현진 기자
  • 승인 2021.03.08 08:05
  • 호수 667
  • 댓글 0

2021학년도 새 학기를 맞이하며 지난 29일(금) 학사지원과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학사운영 방침이 공고되었다. 우리대학의 수업 운영 방식은 정부의 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에 따라 교과 특성 및 강의실 밀집도 등을 고려하여 대면‧비대면‧혼합 수업을 하는 것이 기본방침이다.

2021학년도 1학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학사운영 방식이 조금씩 달라진다. ▲1단계(생활방역 단계)는 대면‧비대면 수업을 혼합하여 병행 ▲1.5단계(지역 유행 단계)는 대면‧비대면 수업 혼합으로 병행하며 수업 인원 20명 초과 강의를 대상으로 비대면 수업 전환 권고 ▲2단계(지역 유행 단계)는 방역수칙 준수가 가능한 수업 인원 20명 이하 교과목만 대면 수업을 운영하며 그 이외 20명 초과 인원 수업은 비대면 실시 ▲2.5단계(전국적 유행 단계)는 수업 인원 20명 이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면 수업 운영이 가능하고 이전 단계 대면 수업이 가능했던 교과목도 비대면 수업 전환 강력 권고 ▲3단계(전국적 유행 단계)는 전면 비대면 수업을 실시한다.

위 방침은 2020-2학기와 동일하게 운영되며 향후 코로나19 감염 추이와 정부방침에 따라 수정이 가능하다. 추가적인 수정 가능 사항으로 20명 이하 이론‧실험‧실기 수업은 대면 가능, 수강인원 20명 초과 수업은 혼합수업(조별 블렌디드 등)으로 변경 가능, 20명 이상 이론교과목은 대면수업 불가 등을 공고했다.

강좌별 수업 운영 방식 여부가 궁금하다면 창원대 와글 접속 →2021-1학기 수강 신청 페이지 →강좌 개설정보 접속 →교과목 검색 →우측 강의 진행 방식 및 수업 운영 방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강신청 결과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수업유형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