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통학버스 운행 종료 돼...통학여건 개선 및 기숙사 환경 개선, 추후 통학버스 운행은 미정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03.08 08:00
  • 호수 667
  • 댓글 0

학생들의 발이 돼주었던 통학버스가 2021학년도 1학기부로 운행이 종료됐다. 주변 통학 여건이 개선됐고, 그에 따른 학생들의 통학버스 이용률이 저조해졌기 때문이다.

우리대학은 2019학년도를 기준으로 8대의 통학버스가 운행됐지만 2020학년도부터는 4대로 축소되어 운영됐고 2021년 운행 종료를 예고했다.

이에 우리대학에서는 2021년 1월부터 통학버스 운행이 종료됨에 따라 미사용 승차권에 대한 환불 과정을 공지했다. 지정 기간 동안 학생과에 방문하여 승차권을 반납하고 계좌정보를 제출한 사람에 한해 환불이 이뤄졌기에 현재까지 미사용한 승차권은 환불이 불가능하다.

통학버스 운행 종료에 대해 익명의 학생 A 씨는 “부산에서 통학했기 때문에 통학버스 덕분에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었다”며 “이제는 졸업을 앞둬 통학에 무리는 없지만 아쉽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통학을 해야 할 학생들이 있을 건데 코로나19 상황이 종료 된 후 학생들의 요구가 있다면 다시 운행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학교 관계자 B 씨는 “학교 주변 교통의 발달로 통학 여건이 개선되고, 기숙사 환경개선으로 수용인원이 증가하여 통학버스 이용자 수가 감소했다. 이로 인해 통학버스가 점진적으로 축소 후 폐지하게 됐다”며 “추후 통학버스 운행은 미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을 오는 다양한 방법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대학안내 메뉴의 학교 오시는 길 (changwon.ac.kr/kor/cm/cntnts/cntntsView.do?mi=10132&cntntsId=3311)에서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