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2020 동계 어학연수,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글로벌 기업 인턴십도 함께, 동기 계절학기 3학점 인정
  • 남예은 수습기자
  • 승인 2020.11.23 08:00
  • 호수 665
  • 댓글 0

2020 동계 온라인 어학연수 인턴십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영어 능력 향상 및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021년 1월 4일(월)부터 2월 5일(금)까지 총 5주간 필리핀의 앤더런컬리지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는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더하여 4학년 2학기 이상 졸업 대상자를 제외한 연수 참가자에게는 동기 계절학기 3학점(S/U 평가)이 인정된다. 

강새롬 국제교류교육원 담당자는 “코로나 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전년도까지 이루어졌던 파견 연수를 진행하기 어렵게 됐지만, 학생들에게 어학연수의 기회를 주고자 온라인으로나마 연수를 진행하게 됐다. 직접 필리핀으로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어학연수만 진행할 경우, 우리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도 국내에서 영어를 배울 기회는 많다고 생각해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인턴십 참여 글로벌 기업 직무체험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면 아무래도 직접 현장에 가서 하는 것만큼의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참여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보완점을 찾으며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대한으로 노력할 것이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내년에도 온라인으로 연수를 진행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올해의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경험으로 미흡했던 부분을 개선해 내년에는 더 효과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0 동계 온라인 어학연수 인턴십 프로그램’은 오는 1월 4일(월)부터 1월 22일(금)까지 3주간 비즈니스 영어 온라인 연수 및 글로벌 기업 직무 원격 체험을 주제로 인턴십 대비 비즈니스 영어 연수를 주당 약 20시간 진행한다. 비즈니스 영어 강사와 일대일로 배정돼 본인의 생각이나 의견을 영어로 표현하는 연습을 하며 인턴십 및 원격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초적인 비즈니스 상식과 매너, 인터뷰 시뮬레이션 등을 학습한다. 

그 후 오는 1월 25일(월)부터 2월 5일(금)까지 2주간은 인턴십 참여 글로벌 기업 직무체험을 진행한다. 필리핀 내 현지 또는 글로벌 기업에 배정돼 주어진 업무를 온라인으로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가 배정되는 기업은 앞선 3주간의 영어 연수 기간 중 선호도 조사 및 인터뷰를 거쳐 결정할 예정이다.

상대교 수업료와 인턴 배정 비용과 기타 행정비용을 포함한 연수비는 총 3만8천2백 PHP(약 1백만 원 상당)이며 연수비의 약 70%인 70만 원은 사전지급되고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연수비의 약 30%인 30만 원이 사후지급된다. 또한 인턴 활동 영상 제작 제출자에 한해 최대 10명에게는 15만 원이 지급된다. 

단, 국제교류교육원에서 인정하는 특별한 사유 없이 프로그램을 수료하지 못한 학생은 사전 지급된 지원금 전액을 반납해야 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예은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