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664호] 와글와글
  • 강선미 수습기자
  • 승인 2020.11.09 08:00
  • 호수 664
  • 댓글 0

최희규 교수 저서,‘2020 상하이 국제아동 도서전’에 출품돼

미래융합대학 메카융합공학과는 최희규 교수의 저서 <세상을 움직이는 작은 가루 이야기>가 ‘2020 상하이 국제아동도서전’에 출품됐다고 지난달 21일(수)에 밝혔다.

아시아 유일 세계 아동도서전시회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상하이 국제아동 도서전은 2020년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상하이 월드엑스포 전시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도서전은 코로나 19로 단절된 교육 상황 속에서 아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학습과 유대 관계에 대한 공백을 메꾸고 있는지에 대해 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전에 저서를 출품하게 된 최희규 교수는 “세계적 도서 전시회에 저서가 출품돼 영광이다. 분체공학이라는 전공 분야의 대중화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산학협력단, 수송기계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및 취업설명회 개최

산학협력단은 지난 23일(금) 산학협동관에서 ‘수송기계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송기계 전문가 양성 과정은 2020년 8월 31일부터 10월 21일까지 경남 도내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CAD/CAM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은 ▲2D/3D설계(AUTOCAD, INVENTOR, CATIA) ▲역설계/검사 소프트웨어 활용교육(Design X, Control X) ▲기계가공(CAM) ▲종합프로젝트 실습 ▲교양 및 특강 등 수송기계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과목으로 편성됐다.

또한 수료식은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하는 취업설명회와 함께 진행돼 수료생들의 취업 연계 가능성도 높였다.

 

중소조선연구원과 산학업무협약 체결

우리대학은 지난달 27일(화) 중소조선연구원과 국책 및 지자체 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우리대학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한 산학협력단 관계자와 산업시스템 및 조선해양 융합공학부 교수, 중소조선연구원 신충수 수석연구원 등의 연구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과 연구원은 ▲국책 및 지자체 사업의 공동추진 ▲기관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활용 ▲정보 및 자료 공유 ▲중소형 고속선박 설계지원센터 구축사업을 위한 교류 ▲스마트해양시스템 ICC의 성과 유지 및 확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선미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