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코로나 19 도서 전시회’열려...총 93권 선별해 전시, 코로나 19 극복 기원 목적
  • 김민경 편집국장
  • 승인 2020.10.05 08:00
  • 호수 662
  • 댓글 0
▲우리대학 도서관 로비에서 코로나 19 도서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7일(월)부터 25일(금)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코로나 19> 관련 도서 전시회가 진행됐다. 이번 도서 전시회는 ‘바이러스를 조심해!’라는 주제로 진행 됐으며 코로나 19 극복 기원의 마음을 담아 팬데믹이 선언되었던 전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통하여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염병 및 바이러스 관련 도서 93권이 선별되어 전시됐다. 전시 된 책 93권은 기존에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던 도서 49권과 올해 발간된 신간도서 4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도서관 장서로 비치되기 때문에 전시회가 끝난 이후에도 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서관을 방문한 강가연(글로벌비즈니스 18) 씨는 “도서관에서 이런 테마 전시회를 진행하는지 잘 몰랐다”며 “코로나 19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 빨리 코로나 19 상황이 나아져 마스크 없이도 도서관을 방문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희청 학술정보운영 담당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등교를 하지 않는 학생들도 많고 도서관을 방문해보지 않은 학생들도 많을 것 같다”며 “아무쪼록 이 위기를 슬기롭게 잘 이겨내 보다 밝은 주제의 테마도서 전시회를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도서관을 찾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대학 도서관에서는 특정 테마도서를 선정, 전시하여 도서관 이용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키고,  양질의 도서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1~2회 테마 도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