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학사 운영 규정 일부 개정원격수업 관련 사항 개정, 안전과 효율성 위해

 지난 17일(목) 와글에서 원격수업과 관련한 새로운 학사 운영 규정 개정방안이 게시됐다.

이번 학사 운영 개정방안은 ▲원격수업 개설 제한 비율의 예외요건 ▲시험 운영 방법 변경 요건 ▲성적 절대평가 시행 요건에 법정 감염병 확산 사유를 추가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업 및 성적평가를 운영하기 위해 개정됐다.

 또한, 수업 운영 및 학생평가의 관리·점검 규정을 명확화하여 규정에 따른 합리적이고 엄정한 수업 관리와 공정한 학생 평가를 위해 시행된다.

 주요 개정안으로는 제14조 제3항, 제34조 제1항. 제35조 제5항 단서를 다음과 같이 한다. 우선, 제14조 제3항을  법정 감염병 확산의 사유로 총장이 정하는 경우 원격수업 교과목을 학기별 각 전공(학과)의 개설된 총 교과목 학점 수의 100분의 20을 초과하여 개설할 수 있다.

 다음은 제 34조 제1항 본문 중 ‘시험’을 ‘실험’으로 하고, 같은 항 단서 중 ‘2020학년도 1학기에 한하여 한시적으로’를 ‘법정 감염병 확산의 사유로 필기시험 실시가 곤란하다고 총장이 인정하는 경우’로, ‘오픈북, 온라인’을 ‘온라인’으로, ‘정기시험을 실시’를 ‘실시’로 한다.

 ‘성적분포 비율은 2020학년도 1학기에는 제3항의 분포 비율을 적용하지 아니하고, 2020학년도 1학기만 절대평가로 한다.’항목은 삭제된다. 

 본 규정은 공포된 17일(목)부터 시행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