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20명 이하 비대면 수업 권고 종료20명 이하 대면 수업 가능, 사람 간 접촉 유의해야
  • 김기은 기자
  • 승인 2020.10.05 08:05
  • 호수 662
  • 댓글 0

 지난달 21일(월)부터 수강인원 20명 이하 비대면 수업 권고가 종료됐다.

우리대학은 개강일부터 지난달 21일(월)까지 대면 가능 교과목도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 바 있다. 원래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수업 운영 방안에 따르면 ▲1단계 대면, 비대면, 블렌디드 수업 모두 가능 ▲2단계 20명 이하는 비대면, 혼합수업을 포함한 비대면 수업 허용, 20명 초과는 조별 블렌디드 또는 비대면 수업만 가능 ▲3단계 전면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개강 당시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하던 시기였기에 대면 가능 교과목도 3주간 비대면 수업으로 실행된 것으로 보인다. 

 익명의 한 학생은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는 20명 이하 수업이 대면 수업과 블렌디드 수업이 가능하다는 학교 공지를 봤다. 하지만 전국적으로 코로나 19가 사그라들지 않은 상태에서 20명 이하로 대면 수업을 한다는 것도 불안하다. 교수님들이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로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음을 헤아려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조상호 학사지원과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2단계가 되면 20명 이하는 대면, 비대면, 블렌디드 수업 모두 가능하다. 20명 초과는 대면이 되지 않지만 20명 넘게 한 강의실에 들어가지 않는 한에서 블렌디드 수업이나 대면 수업을 하는 것이 원칙이다. 비대면 수업 권고가 종료됐다는 말은 20명 이하 수업 같은 경우, 대면이 가능하긴 했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20명 이하 대면 수업에도 제한을 뒀었다. 권고는 종료됐으니 20명 이하는 대면, 비대면 블렌디드 모두 가능하고 20명 초과는 블렌디드와 비대면만 가능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대학 와글 공지사항을 학생들이 잘 읽어줬으면 좋겠다. 공지사항에 많은 정보가 있어서 참고하면 될 것 같다”며 학생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현재, 20명 이하 비대면 수업 권고가 종료된 만큼 대면 수업이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 코로나 19 상황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시기일수록 학생들과 교수들은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고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을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비대면 수업 권고에 대한 자세한 점은 우리대학 와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학사지원과 ☎055)213-2054에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