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와글은 지금 새 단장 중!갑작스러운 개편에 학생들 불만 사항도 생겨...
  • 강예진 기자
  • 승인 2020.06.15 08:00
  • 호수 659
  • 댓글 1

 우리대학 홈페이지인 와글이 새 단장을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와글 홈 공지와 드림 캐치가 새로운 모습으로 탈 바꿈 중이다. 와글 홈 공지는 이미 새 단장을 해 와글 사이트 내에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한다. 드림 캐치 또한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다. 하지만 드림 캐치의 경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불만 사항이 제기됐다. 드림 캐치의 홈페이지 개편이 다소 갑작스럽게 이루어지자 학생들은 이전에 기록되어있던 자신의 상담 내역을 조회할 수 없었던 것이다. 

 이에 대해 남예은(신문방송 19) 씨는 “발표와 관련해 전공 교수님과 중요한 상담을 드림 캐치를 통해 진행했는데 어느 날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상담 내역이 사라져 있어 곤란했다”며 당황스러움을 표했다. 이어 “그 이후로 5일(금)에 문자로 교수 상담 내역은 구 드림 캐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 문자가 왔지만 이미 발표가 모두 끝난 상황이라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했다”며 허탈한 심정을 표했다.

 이러한 학생들의 민원사항에 대해 드림 캐치는 메인화면을 통해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드림 캐치 시스템에 아직 상담 이력에 관한 데이터 이전 작업이 완료되지 않아서 이전에 상담 신청했던 기록 또는 상담 답변 내역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데이터 이전 작업은 6월 1일(월)부터 6월 19일(금)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전 시스템에 등록한 내역은 구 학생 역량 개발시스템에서 확인 및 답변 등록이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또한 6월 1일(월)부터 새로운 홈페이지가 시범 운영 되고 있고 홈페이지 최종 오픈은 22일(월)로 예정돼 있다고 공지했다. 1일(월)부터 신규 홈페이지에서 상담과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지만, 진로설계서와 취업통계 서비스는 19일(금) 이후 제공될 예정이라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예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