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2학기 국가장학금 늦기 전에 신청하세요!오는 18일(목)까지 신청, 성적과 소득 기준 충족해야
  • 김기은 기자
  • 승인 2020.06.01 08:00
  • 호수 658
  • 댓글 0

 지난달 20일(수) 오전 9시부터 오는 18일(목) 오후 6시까지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자는 재학생·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복학생 등 모든 학적이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제출과 가구원 동의는 지난달 20일(수) 오전 9시부터 오는 23일(화)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신청 후 휴일을 제외한 1일에서 3일 뒤에 [장학금] > [장학금 신청] > [서류 제출현황]에서 제출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

 국가장학금은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생 중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성적 기준 충족 두 가지를 만족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성적 기준은 ▲직전 학기 12학점 이수하여 100점 만점 기준 80점 이상 ▲기초/차상위학생은 직전 학기 12학점 이수하여 100점 만점 기준 7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기준이 미적용되고 장애인은 성적 기준이 미적용된다. 학자금 지원이 1~3구간에 해당하는 학생은 C학점 경고제를 통해 직전 학기가 70점 이상 ~ 80점 미만이라도 2회에 한해 경고 후 수혜가 가능하다.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기 때문에 군입대, 교환학생, 해외 실습 등의 특별한 사유를 제외하고 2차 신청이 제한된다. 혹여나 신청을 못 할 시에는 재학 중 2회에 한해 구제신청서 제출 시 국가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를 이용하면 된다. 자퇴, 휴학, 제적을 하거나 중복지원이 되는 학생은 국가장학금 반환에 해당한다. 또한 과거 학기 국가장학금을 전액 반환하여도 수혜 횟수 누적되고 국가장학금을 수혜한 후 등록 휴학한 학생은 복학 첫 학기 지원이 불가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마감일에 신청자가 대거 몰려 서버가 마비될 가능성이 커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궁금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실 ☎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