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의사소통 클리닉 온라인으로도 상담 가능해글쓰기, 말하기 모두 상담 가능해, 교양 교육센터 새로 오픈
  • 김은혜 기자
  • 승인 2020.04.27 08:00
  • 호수 656
  • 댓글 0

 우리대학은 지난 16일(목)부터 창의융합교육원의 교양 교육센터에서 의사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의사소통 클리닉을 운영한다. 의사소통 클리닉은 학생이 도움 받고자 하는 글, 과제, 발표, 토론 등 글쓰기와 말하기를 상담하고 있다. 현재 비대면 기간에는 글쓰기 클리닉만 운영하고 있으면 추후 대면 강의가 시작되면 말하기 클리닉 또한 상담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최근 3년간 이루어진 대학생 핵심역량진단(K-CESA)에서 우리대학은 타 대학보다 의사소통역량이 미흡하여 그것을 보완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이 필요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 및 과제 중심 교육에 따라 신입생들에게 글쓰기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이 되고자 의사소통 클리닉을 미리 오픈했다. 모든 상담 신청은 사전 예약으로 신청받고 있으며 1:1 맞춤형 온라인 상담으로 진행한다. 상담 피드백은 늦어도 3일 이내 답변이 이루어진다. 

 최미정 창의융합교육원 담당자는 “의사소통 클리닉은 전 학년이 참여할 수 있다. 현재 학교를 못 나오고 있기 때문에 교수님들이 과제를 많이 내주시면 보고서를 한 번도 써보지 않는 신입생들이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신입생들이 신청을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 상담 내용은 철저히 비밀 보장이 되기 때문에 상담 선생님과 신청한 학생만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 신청 게시판에는 당사자 거밖에 보이지 않는다. 학생들이 신청 안 한 것이 아니라 안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주저 말고 적극적으로 신청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창의융합교육원은 기존의 기초교육원에서 지난 1월 1일(수) 조직이 개편되면서 창의융합교육원으로 이름을 바꿨다. 창의융합교육원 안에는 교양 교육센터, 전공 교육센터, 교사학습센터로 3개로 나뉜다. 기초교육원 안에 있는 교양 업무와 의사소통 클리닉을 운영했던 의사소통센터가 합쳐지면서 교양 교육 센터가 생겨났고 현재 같이 분담하고 있다.

 의사소통 클리닉 상담 신청 방법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와글에서 창의융합교육원의 교양 교육센터에 들어가 상담 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양 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ust.changwon.ac.kr/ust/main.do를 참고하거나 ☎055)213-26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