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도자료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무료로 정품 오피스 이용 가능해, 우리대학 웹메일 가입 필수
  • 강현아 기자
  • 승인 2020.03.30 08:01
  • 호수 654
  • 댓글 0

 우리대학은 Microsoft 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Office 365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우리대학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Microsoft 사의 프로그램인 Word, Excel, PowerPoint, Outlook, Publisher, Access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최신 버전의 정품 오피스를 개인 PC 및 태블릿, 휴대폰 등에 5대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Office 365는 온라인 구독 기반의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이다. 각종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것 외에도, 개인당 1TB의 One Drive 클라우드도 이용할 수 있다. 여러대의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Office 365와 달리 Office 2019는 1대의 PC 또는 M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된 일회성 구독이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아 최신 버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새 버전이 출시될 때 Office를 다시 구입해야 한다.

 해당 서비스의 무료 이용 방법은 크게 ▲Microsoft Office 사이트 접속 ▲웹메일 주소 입력폼에 자신의 학교 웹메일 주소 입력 ▲학생/교사 둘 중 선택 ▲계정 생성을 위해 양식에 맞게 입력폼 채우기 ▲웹메일 편지함의 ‘확인 코드’ 확인 ▲웹메일 편지함의 6자리 코드 입력 ▲회원 가입 완료로, 위 단계를 거치고 나면 Office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더욱 상세한 서비스 이용 매뉴얼은 정보전산원 홈페이지(http://portal.changwon.ac.kr/home/ccenter)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또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리대학 웹메일 가입이 필수적이다. 웹메일 가입 방법은 ▲웹메일 시스템(http://mail.changwon.ac.kr)에 접속 ▲회원가입 및 약관 동의 ▲우리대학 소속 사용자 인증이다.

 김진배 정보전산원 담당자는 “웹메일은 우리대학 소속 사용자 인증을 통해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는 메일 서비스다.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에브리타임, Office 365 서비스 등의 인증에도 학교 웹메일이 필요하니, 신입생이라면 꼭 가입해두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