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652호] 와글와글
  • 강예진 수습기자
  • 승인 2019.11.25 08:00
  • 호수 652
  • 댓글 0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사업단, 장학생 선발 및 우수포스터 발표상 수상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사업단은 지난달 7일(목)부터 8일(금)까지 열린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의 ‘2019년도 추계 학술연구발표회’에 참가해 친환경해양플랜트FEED공학 박사과정 박민주(공동 지도교수 서규태, 정대운) 학생과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사업단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경남대학교 에너지환경공학과 김지은 학생(지도교수 장원준)이 동아환경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및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각각 수상했다.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사업단은 48명의 학생이 참여해 지난 8개월간 각종 학술대회에서 16건의 수상실적을 달성하며 지원기관인 환경부 및 지역사회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대학, 세이프웨어, 포항공대와 공동융합기술 개발 협약 체결

우리대학은 지난 11일(월) 포항공과대학교, ㈜세이프웨어와 IoT Wearable Airbag 기술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최희규 메카융합공학과 교수와 포항공대, ㈜세이프웨어는 레저용 안전 보호복과 같은 다양한 용도의 보호복에 필요한 기술을 이번 협약으로 개발하게 된다.

우리대학은 공사 현장뿐만 아니라 최근 다양해지고 있는 레저 활동에도 안전 보호복이 사용될 수 있도록 경량화 등의 실용화 기술개발에 참여하고, 이번 기술개발은 우리대학을 중심으로 포항공대 등의 다양한 연구진이 참여할 것으로 예정돼있다.

 

문화테크노학과, 지역사회공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수상

문화테크노학과 학우들로 이루어진 ‘HER’팀이 지난달 30일(수)부터 31일(목)까지 대전대학교에서 개최된 ‘제5회 지역사회공헌 캡스톤디자인 FAIR’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최하람, 김수경, 김형진, 박수빈 학우들로 구성된 HER(History Evolves Region)팀이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역사의 눈, 창원을 봄’이라는 작품은 아픈 역사를 통해 역사를 바로 알아보자는 취지로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과 연극을 결합한 시티투어 테마 및 어플을 개발하고, 그 성과를 경진대회에서 발표해 수상한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예진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