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인터뷰
[들여다보자, 후원의 집] 지역과 함께 나아가는, <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
  • 최원창 기자
  • 승인 2019.11.11 11:09
  • 호수 651
  • 댓글 1
▲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 원장 송성국 씨

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은 내과와 영상의학과 전문의들이 모여 다양한 내과 진료 및 종합건강검진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다. ‘세종’은 ‘표준’, ‘친숙’, ‘신뢰’, ‘발전’, ‘선도, 첨단’, ‘인간 사랑’의 의미를 의료현장에 담아내려고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본 병원은 지역사회와 고통의 순간을 함께 나누어야 하는 운명공동체라 생각하며 지역사회에서 책임 있는 일원이 되고자 지역의 고민과 주민 복지 향상에 일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1. 어떤 계기로 후원의 집에 참여하게 됐나?

창원대 후원과 관련된 인연을 생각해 보면 교수님 두 분이 생각난다. 우선 본원은 기존에 종합건강검진과 스트레스-만성피로 클리닉을 운영하면서 이미 항노화에 관련된 진단치료를 하고 있었는데 마침 2017년 창원대에 미래융합대학 항노화헬스케어학과가 개설됐다. 당시 항노화와 관련한 주제로 구광수 학장님을 비롯한 여러 교수님과 인연이 됐고, 해당 학생과 학과의 역할과 중요성에 공감돼 지원하게 됐다.

또 한 분은 창원대 중국학과 이주형 교수님과의 인연이다. 2017-2019년에 본원에서 중국인 관련 의료 관광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창원대 중국학과 학생들과의 협업이 있었고, 그때 우수한 중국학과 학생들과 이주형 교수님의 관심과 지원으로 중국인 진료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던 좋은 경험이 있었다.

2. 후원을 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특별히 바라는 것 없이 우리 지역 공동체가 건강하게 지속 유지해 나가는 것에 일조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한다. 받는 기쁨, 자율적으로 혼자 즐기는 기쁨도 좋지만, 역시 그저 함께하는 보람 그 자체가 큰 것 같다.

3.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학업과 연구를 하며 힘든 시기들을 잘 이겨내고 계신 학생 여러분. 수고 참 많으십니다. 바쁘고 시간이 많지 않겠지만,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적절히 운동, 명상, 여행도 하시면서 몸과 마음의 건강 잘 챙기시고, 원하는 목표와 소원 잘 이뤄내는 2019년이 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원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강정미 2019-11-20 14:51:27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에
    공헌하고 발 맞추어 나가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