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학부 장학금 시행세칙 일부 개정행정상 혼선 방지 차원, 국가유공자·가족 장학금 수정
  • 서석규 기자
  • 승인 2019.11.11 08:00
  • 호수 651
  • 댓글 0

우리대학에서 학부 장학금 시행세칙 일부 개정을 예고했다. 개정 이유는 국가(독립)유공자 장학금 및 가족 장학금 지급 조건 등을 명확히 하여 장학 행정 운영의 혼선을 방지하고 신뢰성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라고 주민정 학생과 담당자는 밝혔다.

개정되는 시행세칙은 제6조 제1항 제2호의 국가(독립)유공자(녀) 장학금과 제6조 제1항 제6호의 가족장학금이다. 개정 내용으로는 국가(독립)유공자(녀) 장학금은 국가(독립)유공자 등 장학금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그리고 기존의 지급대상자 유공자 본인 또는 그 자녀에서 국가유공자법 및 독립 유공자법에서 정하는 교육지원 대상자로 바뀌었다.

두 번째로 가족 장학금의 지급대상은 가족(직계존비속, 배우자, 형제, 자매) 3명 이상 재학자와 가족 2명 이상 재학자로 중복돼 있던 시행세칙을 가족 2명 이상 재적자로 간결해졌다. 그리고 가족이 2명일 경우와 3명 이상일 경우로 지급조건과 지급액이 나뉘어졌다. 제출서류도 주민등록등본과 재학 증명서 대신 가족관계 증명서 1부만 제출하면 된다. 단 가족장학금은 수업연한을 초과한 경우 지급 자격이 상실된다. 개정되는 시행세칙은 공포하는 날부터 시행한다.

이번 시행세칙 개정 입법 예고는 개정 취지와 개정안을 미리 교직원 및 이해관계인에게 알려 그 의견을 듣기 위해서이다. 그러므로 지난 달 16일(수)에 행정절차법 제41조 및 우리대학 학칙 제101조에 따라 공고했다. 학생과에서는 개정안에 대하여 이의 등 의견이 있는 교직원 및 이해관계인에게 지난 21일(월)까지 의견서를 받은 상태다. 자세한 개정안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와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석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