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건진료실, 금연 클리닉 운영 중금연 성공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
  • 서석규 기자
  • 승인 2019.10.21 08:00
  • 호수 650
  • 댓글 0

지난 1일(화)부터 보건진료실에서 금연 클리닉 운영을 시작했다.

금연 클리닉은 우리대학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금연 클리닉이란 금연에 대해 의지가 있는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돕기 위한 금연지원서비스이다.

운영 과정은 등록을 한 1주 차에 설문조사, 니코틴 의존도 평가 그리고 초기 일산화탄소 측정과 함께 상담을 받는다. 전문 상담선생님과의 1차 상담을 시작으로 6개월간 주 1회씩 전화 혹은 직접 상담을 받게 된다. 흡연의 위험성과 흡연 욕구를 관리하기 위한 내용의 상담을 받고 동시에 금연 껌, 금연 패치 등 니코틴 보조제 통한 약물요법도 제공 받는다.

조민제 보건진료실 간호사는 “6개월의 금연 클리닉에 금연에 성공을 하더라도 종료되지 않고 1년 동안 계속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연에 성공하면 5만 원 상당의 기념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고 말하며 금연 클리닉을 추천했다.

이학준(경영 15) 씨는 “기회가 된다면 건강 때문이라도 꼭 의지를 불태워서 금연하고 싶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사회생활 때문에 또는 내 개인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쉽게 금연을 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가까운 우리대학에서 금연클리닉과 같은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담배의 해로운 점을 한 번 더 되새겨 보고 보조제를 무료로 지원도 받으면서 금연에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상담을 한 번 받아볼 의향이 생겼다”고 말했다.

보건진료실은 봉림관 2층에 있으며 금연 클리닉은 12월 31일(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055)213-2068으로 할 수 있고 사전 문의 후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석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