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도자료
여성 ROTC 준비반 모집약 8개월간 진행, 모의 면접, 체력단련 지원
  • 배철현 기자
  • 승인 2019.10.21 08:00
  • 호수 650
  • 댓글 0

우리대학에서는 지난 10월 1일(화)부터 30일(수)까지 현재 재학 중에 있는 1학년 여학우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여성 ROTC 준비반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ROTC란 학생군사교육단이 설치된 4년제 대학교 등의 재학생을 선발하여 2년간의 군사교육을 실시하고 졸업과 동시에 장교로 임관하여 2년 4개월간 군복무하는 제도이다. 여성 ROTC는 우리대학의 경우 여성 ROTC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학군단과 협조해 2013년도부터 준비반을 개설해 운용 중에 있다.

준비반 과정은 모집 후 2020년 5월까지인 8개월간 진행되고 ▲필기고사 ▲체력검정 ▲면접평가 대비 문제풀이 ▲기초체력 강화 등을 지원한다. ROTC 후보생의 특전으로는 ▲학생생활관 우선 지원 ▲학내외 장학금 지급 ▲해외 전 사적지 탐방 ▲매월 부교재비 지원 등이 있다.

현재 여성 ROTC로 속해있는 성지민(경영 17) 씨는 “1학년 때 학군단 홍보가 있을 때 매력을 느꼈고 나도 꼭 해보고 싶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러던 중 ‘한 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의 최태성 강사님의 강연을 듣고 젊음을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하고 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됐다. ROTC에 입단하게 되면 단기 복무 장려금 200만원이 지급되고 성적이 좋은 후보생의 경우 해당 학기 성적장학금도 지급이 된다. 훈련은 방학 때마다 4주씩 3차례 기초적인 군사훈련을 받고 교내에서는 매주 6시간씩 군사학 강의를 듣고 아침마다 체력 단련을 한다. 끝으로 쉽지 않은 길에 도전한 것 자체로도 자랑스러운 젊음이라고 생각한다”라며 ROTC를 준비하는 모든 후보생들의 성공과 열정을 응원하는 말을 남겼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철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