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649호] 와글와글
  • 김은혜 기자
  • 승인 2019.10.07 08:00
  • 호수 649
  • 댓글 0

의창구청과 정보화 교육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지난 23일(월) 의창구청장실에서 의창구청(구청장 서정두)과 ‘의창구민 정보화 교육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력과 융합적인 생각을 미래지향적 교육을 통해 비전과 가치를 창출하고 의창구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이 협약은 통해 창의력을 실현해줄 메이커 스페이스를 활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메이커 아지트 지역 최초 도서관 내에 설립됐으며 양 기관은 내년에 장비 이용 교육을 2차례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국제 전시콩쿨아트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미술학과 학생들 1위 수상

‘2019년 제6회 국제 전시콩쿨아트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지난 25일(수) 미술학과 백초희, 조혜리 학생의 ‘꾸미는 얼굴과 깊은 감정’이 1위에 선정됐다.

지난 8월 29일(목) 러시아 국립극동예술대학과 우리대학은 문화융합인재양성사업을 통해 국제교류와 상호협력에 따른 협약을 체결함과 더불어 학생들은 지난 22일(일)부터 28일(일)까지 개최된 ‘2019년 제6회 국제 콩쿨아트 블라디보스토크’에 작품을 출품했다.

이 대회는 러시아 국립극동예술대학, 연해주 갤러리, 러시아 미술아카데미, 연해주 미술연합회, 러시아 미술연합회, 블라디보스토크 종교회의 공동주최로 열렸으며 작품이 세계 6개국에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인권문화행사 성공적으로 개최

지난 25일(수) ‘2019년 인권주간 선포 및 인권문화행사’를 NH인문홀과 캠퍼스 일원에서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원 일환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캠퍼스 일원에서 4개의 부스로 진행한 인권 문화행사를 펼쳤다. 행복존, 기억존, 문화존, 공존존 등의 부스는 인권침해 사례 및 예방, 인권 나무 및 걱정 인형 만들기, 다문화 인식 조사 등 다양한 인권에 대해 관련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