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645호] 와글와글
  • 모준 수습기자
  • 승인 2019.05.27 08:00
  • 호수 645
  • 댓글 0

‘양궁 종별선수권’에서 체육학과 임해진 입상’

우리대학은 임해진(체육 16) 선수가 지난 22일(월)부터 광주 국제양궁장에서 개최된 ‘제53회 전국 남녀 양궁 종별선수권대회’에서 60M 은메달과 50M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지난 30일(목)에 밝혔다. 더불어 임해진 선수는 지난해 7월과 11월에 열린 ‘제21회 대학 연맹 양궁대회’ 와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에 출전하여 각 50M 은메달, 30M 동메달을 획득했다.

 

우리대학 지역인재 양성 및 상호발전을 위한 MOU 체결

우리대학은 창원세관과 지역인재 양성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0일(금)에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인재 채용확대를 위한 직무교육 및 채용 홍보 ▲대학(원)생 현장실습 및 체험활동 ▲기술정보 교류 및 상호 기술자문 ▲직원 교육 기회 확대 ▲공동 취·창업 프로그램 확대 등에 상호협력을 맺었다. 위의 협약 체결에 대해 최해범 총장은 “우리대학에서도 관련 분야의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창원세관과 활발하게 교류하겠다”라고 의사를 밝혔다.

 

우리대학 Creative 지역산업 맞춤형 브랜드 Maker사업 협약 체결

우리대학은 지난 7일(화)에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제1호 사립수목원인 진해 보타닉뮤지엄과 ‘Creative 지역산업 맞춤형 브랜드 Maker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문화적 콘텐츠 보완과 브랜드 가치 제고에 관심 있는 기업과 협업해 기업의 역사와 지향점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함으로써 기업의 문화적 브랜드를 연구하고, 기업의 요구에 따라 대표적인 로고와 캐릭터를 기획·개발하는 등 기업 맞춤형 실전 프로젝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에 김홍진 예술대 미술학과 교수는 “창원시 내의 잠재력 있는 기업을 선정해 대학과 기업의 상호교류를 통한 문제점 진단과 해결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나아가 현장 중심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창의적 사고를 현실에 적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준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