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644호] 와글와글
  • 김은혜 수습기자
  • 승인 2019.05.13 08:00
  • 호수 644
  • 댓글 0

토목환경화공융합공학부 환경안전에너지트랙, 기업들이 꼽은 ‘최우수학과’

우리대학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발표한 ‘2018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결과 발표에서 토목환경화공융합공학부 환경안전에너지트랙이 환경분야 ‘최우수 학과’에 선정됐다.

이 평가는 환경, 에너지, 바이오의약, 바이오의료기기, 광고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59개 대학 85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했고, 총 22개 대학 24개 학과가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는 코웨이엔텍, LS산전, 유한양행 등 43개 기업의 임직원과 대학평가 전문가가 평가위원으로 참여했다. 설계, 운영, 성과로 나눠 평가했으며, 관련 분야 1024곳 부서장들이 평가한 졸업생 및 재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결과를 반영했다. 이 평가는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의 노력과 교육과정을 확인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높이고 있다.

 

외국인 유학생 안정적 생활 위해···지정 병원 협약 체결

국제교류원은 창원 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과 유학생 지정 병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창원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및 가족들이 의료지원과 건강검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외국인을 위한 외국어 지원 서비스, 진료 상담 및 예약 안내 등의 각종 의료편의를 제공한다.

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은 뛰어난 의료진과 의료장비를 갖추고, 다양한 외국어 지원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의료기관이다. 이주형 국제교류원장은 “창원대학교 유학생의 안전사고 대처와 지원을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이 협약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유학 생활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우수졸업논문전’에서 건축공학과 박사과정 최세영 입상

창원대학교는 지난 30일(화) 건축공학과 박사과정 최세영 씨가 대한건축학회가 주최한 ‘제15회 우수졸업논문전’에서 석사 논문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시행시 유전 알고리즘을 적용한 최적화 계획에 관한 연구(지도교수 최정민)’를 제출해 장려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건축학회가 주최한 우수졸업논문전은 우리나라 건축과 관련해 각 대학의 학부, 석사과정 학생들의 참신하고 진취적인 연구성과를 대외적으로 널리 알림과 동시에 공유할 수 있는 도약의 장이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혜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