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우리대학 50주년 맞아 개교기념식 열려개교기념식 열려, 특별 전시회도 열릴 예정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9.03.21 19:30
  • 호수 641
  • 댓글 0

오는 20일(수) 오전 10시부터 대학본관 1층 대강당 및 봉림관에서 우리대학 개교 50주년을 맞아 기념식이 개최된다.

개교 50주년 기념식은 최해범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 교직원, 학생, 동문, 후원자, 유관기관 대표 및 관계자, 지역시민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 날 행사는 ▲오프닝 축하공연과 50주년 기념영상 상영 ▲연혁소개 ▲내빈소개 ▲총장 기념사 ▲축사 ▲시상식 ▲교가제창 ▲폐식 등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봉림관 2층 교직원 식당에서 ‘개교 50주년 감사의 날’ 행사를 연다. ‘개교 50주년 감사의 날’ 행사에서는 우리대학에 발전기금을 출연해 준 많은 후원자를 비롯해 한결같이 대학발전에 기여한 내·외빈을 초청해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다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개교 기념식을 앞서 최해범 총장은 “역사적인 개교 50주년을 맞이한 창원대학교는 구성원과 동문, 지역시민, 그리고 도움을 주시는 여러분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제2의 건학을 이루고자 합니다”라며 “우리 대학교의 50년 역사를 기념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개교 50주년 기념식 행사에 가족 여러분 모두 함께 자리하여 행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을 전했다.

우리대학에서 개교 50주년을 맞아 준비한 특별행사는 개교 기념식뿐만이 아니다. 오는 19일(화)부터 4월 11일(목)까지 대학본부 1층 로비에서는 ‘개교 50주년 기념 특별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50년의 자부심, 새로운 100년의 꿈’을 주제로 우리대학의 50년간의 역사자료가 다양하게 전시된다.

전시회에서는 우리대학의 시대별 기록물들과 사진들 그리고 사료적 가치가 큰 여러 분야의 소품 및 문헌, 상징물 등을 통해 우리대학의 역사를 되돌아 볼 수 있다. 특히 과거 대학 교복의무화 시절에 우리대학 학생들이 입었던 교복을 복원해 특별전에서 선보이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또한, 이번 특별전을 공동주관하는 박물관과 대학기록관은 대학 구성원과 동문, 지역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리대학의 역사자료를 기증받아 함께 전시할 방침이다. 전시 및 역사자료 기증 관련 사항들은 창원대 대학기록관 ☎055)213-2425~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우리대학은 1969년 3월 21일(금)에 마산교육대학으로 개교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