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인권센터 홈페이지 구축돼불합리한 일 겪을 경우 언제든지 도움 요청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9.03.21 19:52
  • 호수 641
  • 댓글 0

인권센터에서 교내 구성원들에게 센터 소개 및 주요 내용을 알리고자 지난 2월 25일(월)에 인권센터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인권센터는 작년 11월 1일(목)에 신설 된 것으로 모든 구성원이 인권에 대한 자신의 권리를 누구나가 평등하게 누릴 수 있는 인권 친화적인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설립됐으며 현재 각종 차별 및 인권침해(갑질)를 구제하고, 성희롱·성폭력 관련 예방, 사건 조사 및 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영우(인권센터 전문상담원) 씨는 “작년 11월 경 학내 인권센터가 새로 생기게 됐다”며 “학생들에게 인권 문제가 발생하거나, 불합리한 일을 당했을 경우엔 언제든지 인권센터로 문의하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상담을 해줄 것이며 불합리한 일을 당했을 경우 신고 및 접수 또한 성심성의껏 도와줄 수 있도록 노력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권센터에는 인권 상담실과 성희롱·성폭력 상담실, 그 외 학생 상담실이 있으며, 인권침해 행위와 성희롱·성폭력 피해에 대한 신고를 받고 진정과 상담·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인권상담 ▲성희롱·성폭력 상담 ▲학생상담 ▲제도 및 관행 개선을 위한 조사·연구·의견 표명 ▲연구 및 출판 활동 ▲심리검사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때 진행되는 상담은 비밀보장이 원칙이며 주 1회 50분씩 보통 5~10회로 진행된다.

한편, 인권센터는 동백관 3층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학생 심리 및 적성 검사는 우리대학 홈페이지 와글에서 드림캐치 화면에 심리·진로/취업 상담 신청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그 외 상담 신청 및 처리절차,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 등에 관한 내용은 인권센터 홈페이지 http://portal.changwon.ac.kr/home/sangdam/를 참고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055)213-2620 혹은 kywoo@changwon.ac.kr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경 기자 bedinos@changwon.ac.kr

김은혜 수습기자 dmsehd1123@changwon.ac.kr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