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639호] 와글와글
  • 남해빈 수습기자
  • 승인 2018.12.10 08:00
  • 호수 639
  • 댓글 0

체육학과·경남장애인체육회 업무협약 체결

체육학과는 지난 21일(수), 체육학과 세미나실에서 경남장애인체육회와 경남 장애인 체육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김병로 체육학과 학과장을 비롯해 문보근 경남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사업 ▲장애인스포츠 경기력 발전 ▲창원대 체육학과 학생들의 자원봉사 참여 및 지원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2018 해양플랜트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지난달 27일(화), 해양플랜트특화창의·융합형인재양성사업단은 공동실험실습관 멀티미디어실과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2018 해양플랜트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학과 해양플랜트 분야 산업체의 협력을 위한 연계강화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기업인들과 사업단 참여 교수, 학생들 간의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대림산업 박정수 차장,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이인석 연구원의 졸업생 초청특강을 시작으로, 참여 학부 학생들의 ‘학생주도형 해외 해양플랜트 산업체 연수’ 보고회가 진행됐다.

 

ACE+사업단, 영어 글쓰기·말하기 Contest 개최

지난달 22일(목), 잉글리쉬라운지에서 ACE+사업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영어 글쓰기·말하기 Contest’를 개최했다.

‘English 글쓰기·말하기 Contest’는 ACE+사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관심 고취 ▲논리적·설득적 발표력 및 글쓰기 능력 배양 등을 위해 실시됐다. 콘테스트 결과 김세현(기계공 1년) 씨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고,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이 선정됐다.

동성식 어학교육원장은 “이번 Contest는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외국어 역량을 강화하고,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의 관심 고취에 그 목적이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외국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해빈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