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체육교육관 완공…캠퍼스에 들어 선 골프연습장학생 및 교직원 이용, 헬스장 등 스포츠시설 운영
  • 남해빈 수습기자
  • 승인 2018.12.10 08:03
  • 호수 639
  • 댓글 0
캠퍼스에 신축된 골프연습장의 모습이다.

지난 7월, 학내 정병산 아래 골프연습장, 암벽등반장, 강의실, 헬스장 등 각종 스포츠 시설이 두루 포함된 체육교육관이 완공됐다. 10일(월)부터 29일(토)까지 체육교육관에서 우리대학생들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시범운영 및 장비작동 점검이 실시 될 계획이다.

체육교육관은 자연대 체육학과 학생들이 수업과 실습을 진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설이다. 이 시설은 2016년 8월부터 국비 99억 원을 들여 연차 사업으로 추진됐고 지난달 6일(화)에 창원시청으로부터 사용승인 필증을 받았다.

다른 시설들보다 단연 눈에 띄는 시설은 골프연습장이다. 골프연습장에서도 체육학과 전공수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고유라(체육 17) 씨는 “새로운 교육관을 구경했는데 수업에 필요한 장비들이 잘 구비돼 있어 좋았다. 지금까지 골프 수업을 할 때마다 체육관 환경이 열약해서 힘든 점이 많았는데 다음 학기부터는 새로운 골프연습장에서 수업을 듣게 돼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체육학과가 아닌 타과 학생들과 일반 시민들에게도 골프연습장 사용이 개방되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 이에 대해 박종식 총무과 담당자는 “골프연습장은 학생들의 교육 및 건강증진에 목적을 둔 교육용 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평생교육원 ‘골프아카데미’에 등록 한 교직원 및 학생이 이용이 가능하다. 수강 신청자 외에는 이용이 불가하다. 수강 정규과정은 시범운영 및 특별과정 완료 후 세부운영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일요일은 휴장한다. ‘골프 아카데미’ 수강 신청자는 등록기간 동안 체육학과의 골프수업이 없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박종식 총무과 담당자 ☎055)213-2108이나 평생교육원 ☎055)213-2566를 통해 연락하면 된다.

남해빈 수습기자 nhb9805@changwon.ac.kr

신현솔 기자 sol161@changwon.ac.kr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해빈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