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YMCA와 함께하는 교내 유학박람회 개최다양한 해외프로그램 안내, 일본 취업의 문을 열고자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11.26 08:00
  • 호수 638
  • 댓글 0

지난 12일(월)부터 15일(목)까지 4일간 봉림관 광장에서 우리대학 유학센터와 YMCA가 교내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했다.

교내유학센터는 사림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해외 인턴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등 다양한 해외 취업과 관련한 집중 상담을 제공한다. 개별로 학생이 원하는 상담 내용과 희망국가, 기간 등을 작성하면 전문 상담사가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1:1로 진행되는 만큼, 미리 상담을 예약하고 센터를 방문하기를 권한다. 해당 박람회를 공동 주최한 YMCA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일본, 캐나다, 호주 등에 대한 해외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원미숙 교내유학센터 담당자는 “요즘 국내 취업이 어려운 만큼 많은 학생이 해외 취업에 눈을 돌리고 있다. 하지만, 상담을 해 보니, 우리대학 재학생 중에 해외 취업에 대해 제대로 된 정보를 알고 있는 학생이 얼마 없다. 이번 행사는 YMCA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일본 취업에 대한 정보도 많이 제공하고자 한다. 최근 일본이 심한 인력난을 겪고, 외국인 노동자를 대거 뽑겠다고 한 만큼 관심 있는 학생들이 방문해 많은 정보를 얻어갔으면 한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강다은(철 17) 씨는 “친구가 지난번에 유학센터에서 해외 유학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고 왔다는 얘기를 들었다. 부스에 이미 상담 받는 학생들이 있어서 상담은 받지 못했다. 나중에 상담받고 싶은 내용을 조금 정리한 후 센터에 방문해서 아쉬움을 달래려 한다. 요즘 해외 취업에 관심이 많은 만큼, 다른 학우들도 이런 행사에 대해 많이 알았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내년 1학기에도 해당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에 있으며, 관련 사항은 ☎055)329-47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