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인문대, 방송인 초청 취업 특강 열려방송인의 꿈, 이렇게 이뤄, “포기말고 자신의 길 가라”
  • 김민경 수습기자
  • 승인 2018.10.29 08:00
  • 호수 636
  • 댓글 0
학생들이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고 있다.

지난 10일(수) 인문대 세미나실에서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방송인 초청 취업 특강이 개최됐다. 이번 특강은 프리랜서 작가 및 MC로 활동하고 있는 김보경 강사가 ‘방송인의 꿈, 이렇게 이룬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보경 씨는 KNN 방송전문인 공채 2기로 MBC, KBS 등에서 방송진행을 맡고 있다. 뿐만 아니라 CJ헬로비전과 KBS 창원방송총국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MC와 작가로 활동하고 있어 방송과 관련 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방송인 초청 취업 특강에서는 방송 계열 취업을 목표로 둔 학생들에게 취업 준비에 필요한 자격증, 면접에서 도움이 될 정보들을 알려줬다. 또한 김보경 강사가 방송인으로 활동하면서 겪었던 일화나 주위 사람들의 사례를 들며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아나운서나 PD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직업군을 알려주며 방송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강연을 했다.

김보경 씨는 “많은 학생들이 온건 아니었지만 다들 방송인이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었다”며 “마치고 학생들이 방송에 관한 자신들의 진지한 고민들을 털어놓아서 아는 한 이야기를 해줬고 상담도 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또한 “자신이 원한다면 어렵지 않게 길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포기하지 말고 자신의 길을 걸어가세요”라고 당부했다.

이번 방송인 초청 취업 특강을 들은 박재희(신문방송 18) 씨는 “방송 계열 취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런 특강을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며 “강의 후 강사님과 상담할 수 있는 시간도 있어 상담을 해주셨는데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