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633호] 와글와글
  • 배철현 수습기자
  • 승인 2018.09.03 08:00
  • 호수 633
  • 댓글 0

‘하계 CWNU 영어캠프’ 수료식

어학교육원은 경상남도 창원교육지원청과의 MOU를 통해 지난 달 1일(수)부터 3주간의 일정으로 어학교육원 강의실 및 캠퍼스 일원에서 지역 초등학생 42명(3~6학년)이 참가한 ‘하계 CWNU 영어캠프’를 운영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어학교육원의 시설 및 인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민 자녀들의 해외어학연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시작했으며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해양수산부장관배 카누대회 ‘금·은메달’ 석권

김병로 지도교수가 이끄는 카누팀이 지난 8월 11일(토)부터 강원도 속초 영랑호 카누 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3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카누 경기대회'에 출전해 최명재(체육 16)가 카약 1인승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우리대학은 김민우(체육 15), 홍원호(체육 15) 조가 카약 2인승에서 실업팀인 해양경찰청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2018 헬로 메이커 창원’ 개최

우리대학 산학협력단은 오는 9월 14일 ‘헬로 메이커 창원’을 개최 할 예정이다. ‘헬로 메이커 창원’은 도서관 메이커 스페이스인 ‘메이커 아지트’ 이후 세 번째 열리는 행사이다.

예정된 프로그램은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메이커 작품 전시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 ▲메이커 네트워크 파티 등으로 구성돼 있고 메이커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3D 프린터, VR 장비, 드론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산학협력단은 ‘2018 메이커 문화확산사업’ 메이커 행사 부문과 ‘2018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사업’ 일반랩 부문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지난 2월에는 경남 최초의 ‘팹랩 창원’을 개최했다.

박경훈 산학협력단 단장은 "이번 헬로메이커 창원 행사를 통해 우리지역 학생들의 수준 높은 메이커 전시를 관람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의 문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경남지역의 메이커 문화 활성화 및 메이커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철현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