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도자료
학생생활관 냉방 이모저모여름철 맞아 냉방 운영 및 설치 진행
  • 이은주 수습기자
  • 승인 2018.06.11 08:00
  • 호수 632
  • 댓글 0

학생생활관이 여름철을 맞아 탄력적인 냉방 운영 및 냉·난방 공사를 통해 학생들이 여름을 보내는데 불편함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명용 학생생활관장은 “우리 생활관에서는 조기 이상 고온 현상으로 탄력적으로 냉방을 실시하게 됐다. 학생들이 여름철 무더위에 생활하는데 불편을 줄이고자 최대한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운전기간 동안 이상이 있으면 생활관 홈페이지 수리신청 및 운영사 사무실로 신고하여 주길 바란다. 관생들은 외출시 반드시 냉방 스위치를 끄고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학생생활관 냉방 시스템 운영 계획은 ▲중앙집중식(학생생활관 4동(1층 제외), 5동, 6동, 7동 총 4개 동)과 ▲개별냉방기(학생생활관 4동 1층, 5~7동 공용구역 및 식당, 복지 2동(게스트 룸 포함))로 나누어 운영된다.

학생생활관의 ▲냉방 운전 기간은 지난 1일(금)부터 오는 9월 21일(금)까지로 두 시스템 모두 같다. ▲냉방 운전 시간은 BTL 학생생활관 식당은 식사시간이며 나머지 동들은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이다. 기상조건에 따라 냉방 기간 및 시간은 연장되거나 단축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원칙적으로 실내온도 28℃ 이상일 때 냉방 운전을 하지만 식당은 조리 열기 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한편, 이번 하계 방학 기간 중 학생생활관 2, 3동은 냉·난방 설치 공사로 인해 하계특별개사기간 동안 휴관할 예정이다. 공사 기간은 오는 25일(월)부터 8월 17(금)까지이며 해당 특별개사기간에 2, 3동을 신청하고자 했던 관생은 이를 참고해 다른 동으로 지원해야 한다.

이종의(국어국문 18) 씨는 “탄력적으로 운영한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실제로 그렇게 운영한다는 느낌은 많이 못 받았다. 물론 냉방운전을 시작한 덕분에 예전보다는 더위를 견디기 수월하나, 이런 점에 있어서 조금만 더 신경써주셨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냉방 및 기타 사항과 관련해서는 학생생활관 ☎학생생활관 055)213-24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