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624호] 와글와글
  • 이차리 기자
  • 승인 2017.11.27 08:00
  • 호수 624
  • 댓글 0

제17회 전국 대학생 일본어 경시대회 개최

지난 11일(토) 일어일문학과에서 주관한 ‘제17회 전국 대학생 일본어 경시대회’가 개최됐다. 부산외국어대학교를 비롯해 동서대학교, 계명대학교, 경상대학교, 한밭대학교, 성공회대학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대회를 진행했다.

대회는 일본어를 통해 국제화 사회에 활동할 수 있는 인재양성의 목표 아래, 참여대학 일본어 관련 학과 학생들의 경쟁의식 고취, 일본어 능력의 상대평가 계기 마련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주부산일본국총여사관상을 수상한 강남훈(일어일문 14) 씨는 “다른 학교와의 경쟁이 부담되긴 했지만, 많은 사람의 도움을 받아 상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문화테크노학과 제1회 졸업전시회 개최

‘2017 창원대학교 문화테크노학과 첫 번째 졸업전시회’가 지난 8일(수)부터 12일(일)까지 동백관 조현욱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병훈 문화테크노학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창의적인 공간기획과 연출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선생님의 열성적 가르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송만준 씨, 국가품질명장 등극

송만준(에너지융합공 14) 씨가 대통령 지정 ‘2017년 대한민국 국가품질명장’에 선정됐다.

국가품질명장은 산업현장에서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품질향상을 위한 품질경영 활동에 헌신해 온 모범근로자 중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송만준 씨는 발전기자재 제작을 위한 기술표준화 특허출원, 후배기술자 양성을 통한 국가발전 사업의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품질명장으로 선정됐다. 송만준 씨는 “후배들이 명장의 비전을 갖고 꾸준히 준비한다면 우리학과에서 더 많은 국가품질명장이 탄생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차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