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도자료
대학본부 증축 글로벌평생학습관을 임시 대학본부로 사용2019년 리모델링 완공 예정, 부서 전화번호 변경 없어
  • 서영진 기자
  • 승인 2017.09.25 08:00
  • 호수 620
  • 댓글 0
▲본관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 조감도. 2019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대학본부가 글로벌 평생 학습관으로 이전했다. 본부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으로 대학본부 내 부서들은 지난달 23일(수)부터 30일(수)까지 약 10일간 이사를 진행했다. 총사업비 167억 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학본부 증축은 그간 부족했던 행정공간을 확충하고 건물시설 노후화 개선과 대학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학내구성원의 기대를 받고 있다.

지난해 1월 교육부가 우리대학의 ‘대학본부 건물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을 최종 승인했다. 사업은 대학본부의 부서별 이사를 통해 본격적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대학본부에 위치했던 ▲총장실(비서실) ▲사무국장실 ▲교무·학생·기획처장(부처장)실 ▲교환실 ▲시설과 ▲대학발전협력원 ▲대학원 ▲교무과 ▲기획평가과 ▲재정과 ▲입학관리과 ▲학사지원과 ▲예비군연대 ▲총무과의 14개부서는 업무 혼선 방지를 위해 지난달 23일(수)부터 하루에 2개 부서씩 이사를 완료했다.

현재 기존의 대학본부는 ‘구 대학본부’, 글로벌평생학습관은 ‘신 대학본부’라는 임시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정식 명칭은 교무위원회를 거쳐 결정 및 공지될 예정이다.
각 부서들은 글로벌평생학습관의 1층부터 8층까지 고루 배치됐으며 1층 로비에는 각 부서별 위치안내가 적혀있는 안내문이 게시돼있다. 각 부서의 유선번호는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와글 포털의 학내전화번호를 활용하면 된다. 대학본부 옆에 위치했던 무인민원발급기는 글로벌평생학습관 1층 로비로 옮겨졌다.

지난 7일(목) 대학본부 증축 및 리모델링을 담당할 업체 개찰이 진행되었으며 1순위 선정 업체부터 경영평가를 거친 후 이달 중순 업체 선정 결과 발표 및 공사가 시작된다. 김동주 시설과 시설기획팀장에 따르면 공사계획은 2019년 완공 예정이나 상황에 따라 1~2년 정도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사를 통해 대학본부는 노후화된 내·외부를 리모델링하고, 뒤편에 추가 증축(4,000㎡)을 통해 기존 약 두 배의 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새롭게 확장된 공간에는 대학본부 소속이나 다른 건물에 위치했던 ▲학생과 ▲산합협력단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