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도자료
와글와글
  • 이차리 기자
  • 승인 2017.04.03 08:00
  • 호수 614
  • 댓글 0

▲최해범 총장, 경남도의회 초대 ‘1일 명예의장’ 위촉

최해범 총장이 지난달 13일(월) 경상남도의회의 초대 ‘1일 명예의장’으로 위촉됐다. 최해범 명예의장은 의회사무처 간부들로부터 도의회 주요업무를 청취하고, 본회의장에서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44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의장의 자격으로 개의했다.
경남도의회 1일 명예의장 제도는 도민들이 평소 잘 알지 못한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10대 후반기 역점 의정시책이다. 도민의 눈높이에서 자유로운 의견을 의정에 반영해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이 행복한 의회’를 구현한다는 목표로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다.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 인증대학 선정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6년도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IEQAS) 평가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 평가에서 인증을 받은 대학은 유학생 유치의 인센티브로 유학박람회, 글로벌 채용박람회 등 각종 박람회와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 사업대상 선정 시 우선 고려되는 유학생 관련 재정지원사업의 혜택을 받는다.
우리대학은 유학생 유치 및 지원사업의 지속적 확대, 유학생의 학습능력 향상 및 한국문화 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며, 유학생 기숙사 우선 입사 지원 및 유학생 장학제도 등으로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지난달 20일(월) 우리대학이 위탁 운영하는 창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창원시 의창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일 명예의장#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이차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