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도자료
방중 교내전용 PPT 서식 홈페이지 신설돼200여 개의 서식, 학내구성원 무료로 이용가능
  • 이차리 기자
  • 승인 2017.03.06 08:00
  • 호수 612
  • 댓글 0
신설된 홈페이지의 다양한 서식을 찾아보고 있다.

 지난달 15일(수) 교내전용 PPT서식 다운로드 홈페이지가 신설됐다. 홈페이지는 기초교육원에서 ACE 사업단의 예산을 통해 PPT World와 계약이 이뤄지며 생겼다.

 PPT서식은 ▲고급형 ▲기본형 ▲애니형 ▲다이어그램으로 나뉘어 있으며, 실무강좌에서는 도표와 도형의 활용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서비스 기간은 2017학년도 1학기부터 2018학년도 여름방학까지다.

 학내구성원 모두 게시판의 내용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학내 IP를 통해 로그인한 경우에만 다운할 수 있다. 또한, 서식의 내용 미리 보기, 실무강좌 글 읽기와 같이 다운로드를 제외한 게시판 사용은 학내 IP가 아닌 교외접속 컴퓨터와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이범건(정보통신공 13) 씨는 “개학이 다가오며 자주 포털에 들어갔다가 우연히 새로 생긴 홈페이지를 봤다. 마음에 드는 서식이 많아 이번 학기 과제에 잘 사용해보고 싶다. 그리고 실무강좌에 평소 PPT를 만들며 찾아보는 각종 기능이 잘 정리돼있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황대성(기초교육원) 씨는 “E-Learning 콘텐츠 구매로 예산이 나와, 초기에는 EBS의 지식채널e를 사려 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한 점에 조금 더 유익하게 사용하고자 다른 대학의 사례를 참고했다. 200개의 서식을 교내뿐만 아니라 외부 공모전 등 어디에서 사용해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다만 이를 가공, 수정하여 수익창출을 하려 하면 안 된다. 많은 예산을 통해 이뤄진 계약인 만큼 학내 구성원의 많은 활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통계에 따르면 이용 만족도가 매우 만족 84.33%로 높게 나오고 있다. 개강과 함께 교내 구성원의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 

 한편 홈페이지는 창원대 와글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web.pptworld.co.kr/changwon)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PT 무료 서식

이차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