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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선택

우리 몸은 크게 체지방과 뼈, 근육, 조직, 내장기관 등을 포함한 제지방으로 구성된다. 질병 수준의 비만은 전체 체지방 수준이 남성의 경우 25% 이상, 여성은 30% 이상을 비만으로 규정한다. 결국 다이어트를 위한 체중 감량은 체지방 감소를 목적하기 때문에 체지방의 특징을 정확하게 알면 감량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다이어트를 위한 체중 감량이란 결국 우리 몸의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을 의미한다.쉽게 말해 몸속의 체지방을 태워 불필요한 체지방을 제거하는 것인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운동하는 것이다. 우리가 운동을 하려면 우리가 섭취한 음식들을 연소시켜 에너지를 만들어야 한다.  많은 에너지가 요구되는 운동을 하려면 체지방을 연소해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호흡에 의한 산소가 이용된다. 즉, 호흡에 의한 산소를 최대한 이용해야 체지방 연소를 최대화할 수 있다. 결국 이런 반응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으로 산소 섭취할 수 있는 운동이 최선의 방법이 된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산소 운동(aerobic exercise)은 산소를 우리 몸에 잘 공급하여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최고의 방법인 것이다.

운동 초기에는 주로 우리 몸속에 저장된 탄수화물을 연소시키지만 운동이 지속될수록 지방을 연소하는 비율이 증가된다. 실제 운동 20분 까지는 몸속의 탄수화물을 연소시키지만, 운동 20분 이후부터는 지방을 연소하기 때문에 최소 20분 이상을 운동해야한다. 운동시간이 길어질수록 체지방 연소는 더욱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운동시간을 길게 유지하여 일정한 호흡으로 체지방을 감소를 하려면 걷기, 조깅, 등산, 수영과 같은 운동이 추천된다. 이런 운동들은 호흡을 조절하며 장시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를 극대화할 수 있다. 참고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복식호흡이나 단전호흡을 오래 동안한 사람들은 뚱뚱한 경우가 드물다. 이들의 특징은 숨을 들어 마실 때는 코로 내쉴 때는 입으로 깊고 가늘고 길게 일정한 비율로 호흡한다는 점이다.  

이런 점을 감안하여 깊고 가늘고 깊게 호흡에 집중하며 운동한다면 단기간에 최대의 체중감량을 가능하게 한다. 추가적으로 카페인은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운동 전 30~60분 이내에  원두커피를 마시고 운동을 한다면 체중감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될 것이다.  아래 원리를 기억하여 운동으로 아름다운 몸매와 즐거운 인생을 만들어 보자  

체크-7
1) 운동 전 60분 이내에 원두커피를 마신다.
2) 호흡하기 편리한 운동 강도로 한다.
3) 운동 중에는 깊고 가늘고 길게 일정한 비율로 호흡한다.      
4) 운동 후 최소 20분 부터 체지방이 연소되니 충분한 시간을 운동한다. 
5) 운동이 즐겁지 않으면 운동 효과는 반감된다,
6) 운동이 끝나면 나만의 휴식방법으로 기분의 상쾌함을 극대화한다.
7) 꾸준히 하면 몸매는 물론 건강 증진은 물론 장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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