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세계
스펙 체크포인트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자를 만나보다
  • 최태성 수습기자
  • 승인 2012.05.07 17:03
  • 호수 0
  • 댓글 0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자를 만나보다

- 이상호(기계설계 09)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란?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 및 창업동아리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고 예비 벤처창업가의 창업활동 장려 및 창업동아리 활동 활성화에 기여

 

Check Point!

구체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역할 분담을 통한 팀워크 함양!

아이디어를 아이템으로 만드는 열정!

 

미래의 사업가를 꿈꾼다면 누구나 한번쯤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에 관심이 갈 것이다.

실제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상품을 만들고 그것을 어떤 재료를 통해 만들 것인가? 몇일 안에 만들어서 얼마나 수익을 낼 것인가? 등 어떤 방식으로 사업을 하여 수익을 창출해 내겠다라는 구체적인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예비 창업가의 창업활동을 장려하는 것이 본 대회의 취지였다.

 

나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카티아라는 과동아리를 통해서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동아리에서 배운 기술을 쓸 수 있는 좋은 경험이라 생각하였고 내 미래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참가하게 되었다.

 

대회 개최가 발표되고 우선 역할 분담을 하였다. 가장 중요한 카티아 프로그램 담당, PPT발표 담당, 자료조사 및 리더 역할을 분담하여 준비해 나갔다. 몇 주에 걸쳐 아이템을 구상하고 모델링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나갔다.

 

얼마 뒤에 주최 측에서 우리 팀이 최종 5팀에 선발 되었다고 연락이 왔다. 최종 5팀의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되었는데, 그때부터 다시 열정적으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준비하여 각 회사 사장 및 간부 앞에서 발표를 하였고 최종적으로 우리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실제로 사업을 해본 적도 없는 나였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아이템 하나로 사업하기가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느끼었다. 알아볼 것도 많았고 쉽지도 않았지만 대회를 치르면서 우리 팀은 하나가 되어갔다. 덕분에 팀워크도 기를 수 있었고 리더쉽도 기를 수 있었으며 앞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더라도 차근차근 준비하여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성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