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기획
딱 보면 딱 안다! 얼굴로 운명을 읽다.
 올해 9월에 개봉한 영화 ‘관상’이 흥행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상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물론 나도.... 내가 앞으로 연애는 할 수 있을지(제발..ㅜㅜ), 결혼은 어떤 사람과 할지, 취직은 잘 할 수 있을지 많은 것이 궁금하다. 나의 얼굴, 그대들의 얼굴 관상에 관심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은 어떤 인생일까...? 나보다 잘난 사람, 유명한 사람은 얼마나 좋은 관상일까 궁금해질 것이다.
 사람의 생김새 또는 얼굴 모습을 보고 그의 운명, 성격, 수명 따위를 판단하는 일이 바로 ‘관상’이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눈, 코, 입 어느 것 하나 빼놓지 않고 우리 신체 모든 부위는 삼라만상을 모두 나타내준다고 한다. 관상을 볼 때 간단하게 사람의 얼굴을 코를 중심으로 위로는 눈, 아래로는 입으로 나눠서 볼 수 있다. 코는 재복과 성공력을 알 수 있는 부위이고, 입은 그 사람의 감정과 의지를 알 수 있는 부위이다. 마지막으로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이 있듯이 관상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관상가는 아니지만... 조금 아는 내가~^^ 그대들을 위해 간단하게 유명 연예인들의 관상을 봐줄까 한다. 혹시나!! 이 글을 보고 저런 얼굴로 살면 잘 살겠다 싶어서 성형하고 막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    
입으로 먹고사는 인생이로다. 야한 드립의 신 신동엽
  현재 예능계를 대표하는 거침없는 MC를 꼽으라고 하면 단연 신동엽일 것이다. (내생각....). 대단하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 예능인 신동엽! ‘19금 대담한 야시꾸리한 드립’으로 딱 맞는 컨셉을 찾아 승승장구하고 있다.
 신동엽이 말하면 야하다! 대박~! 어떻게 방송에서...?라는 생각부터 든다. 대담한 입담으로 예능계를 발칵 뒤집어 놓은 야한 남자 신동엽. 그의 얼굴을 동물에 비유하자면 원숭이 상이다. 너무 딱 맞아서 놀라울 정도다. 이리저리 막 뛰어다니고 활발한 원.숭.이. 원숭이 상은 재주가 많고 말을 아주 잘한다. 딱 연예인 하기 좋은 얼굴이라고 할 수 있다. 야시 꾸리꾸리한 얘기를 능청스럽게 잘하는 것이 얼굴 관상 때문일까. 그의 이마는 가로 폭이 좁은 상이라 바람기도 있고 연애운이 강한 상이다. (물론 바람을 피운다는 것은 아니다;;) 눈썹은 빗자루눈썹이라 재복이 좋고 깐깐하며 할 말 다하는 성격을 나타낸다. 미간은 적당하며 눈과 눈사이가 좁아서 집중력이 좋고 예민한 성격이다. 민첩하고 재치가 좋으며 어린아이처럼 순수하면서 철이 없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재치좋고 철없는 행동을 하는 건 맞지만, 과연 어린아이처럼일까?^^;; 그리고 얼굴의 중앙에 위치한 코가 길고 가운데 부분이 융기한 것은 성실하고 신뢰감 있으나 경제력은 부족하고 자존심이 무지 쎄다. 또한 콧구멍이 안 보이는 것은 재복이 좋은 코이다. 눈은 작고 가는 것이 사회성이 좋고 눈치가 빠르며 밉상 짓을 많이 하는 눈이다. 코 밑 인중은 연한 일자 인중이며 원숭이 인중인데, 재주와 재복이 좋고 길어서 예능에 알맞다.  밉상 짓을 해도 밉지 않고 야한 얘기를 대담하게 꺼내놓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확 빼앗는 그의 매력은 다 얼굴에서 나오는 것인가 보다.
 국민 첫사랑이 될 상이로다. 요즘 대세 수지
‘건축학개론’. ‘구가의 서’등 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송두리째 흔든 여자, ‘국민 첫사랑’이라는 호칭까지 얻은 요즘 대세 수지이다. 여자인 내가 봐도 정말 반할 것 같다. 헌데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그대가 남정네이면 얼마나 심란하겠는가. 감히 수지를 건드리는 것이 남성들의 분노와 원성을 살까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이쁘니까 살짝...살펴보고자 한다.
 수지의 얼굴은 토끼상이다. 그녀의 얼굴을 살펴보자면 눈의 전체적 형태가 동그랗고 눈꼬리와 가로길이가 비교적 짧은 것은 긍정적이고 낙천적으로 세상을 인식하는 것을 말해준다. 눈밑에 애교살은 세상의 어둡고 불편한  것들 보다는 환상적인 것들을 인식하는 능력을 상징하는데, 수지는 참 긍정적이고 세상을 향한 기대와 꿈이 많은가보다...하... 눈동자 색이 짙은 것은 총명함을 나타낸다. 그리고 입술 전체에 비해 아랫입술이 도톰한 것은 식탐, 식욕이 강함을 의미한다. 수지의 얼굴은 전체적인 이목구비의 조화가 잘 맞고 아주 좋은 관상에 속한다.
 수지 같이 토끼상인 사람은 도화살이 있다고 한다. 도화살이란 원래 이성을 매혹시켜 자신의 주변에 머물게 만들고, 살이 잘 못 끼면 남자든 여자든 잘못된 성욕으로 재앙을 당하게 된다고 했다. 굉장히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었지만 도화살이 있는 사람은 끼가 있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상으로, 주로 연예인에게 사례를 찾아볼 수 있어서 요즘은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조용한 품성의 토끼관상들은 오해를 사기 쉬운데 원숭이 관상의 미움과 질투를 산다. 따라서 원숭이 관상을 조심하고 적당히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즉, 수지는 원숭이상인 신동엽을 조심해야한다는 말이다. 남자들이여 신동엽을 경계하라.
 욕먹어도 계속 욕할 상이로다. 욕쟁이 김구라
 10 알 놈아! 개 XXX!! 신동엽의 입에서는 19금 야한 얘기가 계속 나온다면 김구라의 입은 거침없는 독설과 함께...욕설은 보너스! 그는 요즘 바쁘게 예능 이곳 저곳을 뛰어다니고 있다. 그는 잘생긴 배우도 아니고, 대중들에게 매우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예능인도 아니다. 그러나 그는 어떤 얼굴 관상을 가지고 있을까 궁금하다.
 KBS 모 프로그램에서 노홍철과 김구라의 얼굴이 부자의 상이라고 했다. 김구라의 관상은 이미가 넓고 이맛살이 두툼하다. 또한 눈썹이 눈보다 길며 코가 넓적하고 둥글다. 김구라의 코는 부자 상의 코로 모범적이라고 한다. 김구라의 상을 봤을 때 나쁜 상은 아니다. 눈썹사이마가 시원하게 트여있고 탄탄해 보이는 콧볼, 두툼한 턱을 봤을 때 40세 이후 지금보다 더 많은 복이 굴러 올거라 예측할 수 있다. 입은 윗입술 보다 아랫입술이 도톰하여 성욕이 강하고, 자기 위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보면 된다. 귀는 칼귀이면서 당나귀 귀라서 현실주의자이면서 씀씀이가 큰편에 속하고 재복이 좋고, 인복이 아주 좋은 귀이다.
 방송에 나와서 사람들에게 독설을 하고, 인상을 쓰고 안좋은 소리만 하는 모습은 분명 보기 싫을 것이다. 그러나 대중들은 김구라가 싫다, 인상을 쓰다가도 김구라를 찾고, 방송을 보고 있다. 다른 사람들의 눈치 보지 않고 자기 소신대로 신랄하게 비판하는 모습에 대신 속시원해져서 그런 것이 아닐까. 막말로 인기를 얻고 직업유지를 하고 있지만 실제로 만나보면 의외로 심성 착하고 마음이 따뜻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