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기획
바깥을 마주하는 사람들한달 한번 미션 수행 '색다른 경험'


수많은 대학생들이 대외활동에 몰려들고 있다.
너나 할 것 없이 스펙을 쌓기 위해 또는 남다른 대학생활을 즐기기 위해 준비하고 도전하는 사람들.
대외활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자.
이번 호에서는 현재 영남지역 롯데백화점 대학생 홍보단 Global Youth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라대학교 공예학과 이유진 학생을 만나보았다.

Q.안녕하세요. 우선 Global Youth는 어떤 것인지 설명해주세요.
A.전국에 위치하고 있는 롯데백화점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영남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롯데백화점만을 대상으로 해요. Global Youth는 대학생 홍보단으로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젊은이라는 의미를 가졌어요. 이번에 처음 활동하는 대외활동으로 전 Global Youth 1기이죠.
한 달에 한 번씩 주어지는 미션을 조별로 수행해가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되는데 2월에는 롯데백화점 홍보 ucc촬영과 홍보방안을 발표하는 미션을 했어요.

Q.다양한 대외활동이 많을 텐데 어떻게 지원하게 된 거죠?
A.대학생들만이 누릴 수 있는 이런 활동들이 대체적으로 서울권에 많이 있어서 활동하기 불편한 점들이 없지 않았지만 영남지역에서 이렇게 홍보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지금 현재 배우고 있는 분야와는 또 다른 활동을 해보고 배워볼 수 있기에 지원하게 되었어요.

Q.활동하면서 기대했던 것보다 아쉬운 점은 있었나요?
A.전 자극이 있을수록 더 악착같이 하는 편인데 1기라서 약간 느슨한 편인 거 같아요. 활동을 많은 사람들과 같이했음 더 좋았을 것 같았는데 그 점이 아쉽네요.

Q.Global Youth 2기를 지원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나 간단한 조언이 있나요?
A.글로벌유스 2기 지원하시려는 분들 잘 생각하셨어요. 대학생일 때 해보지, 언제 또 홍보활동 해보나요? 색다른 경험과 좋은 만남 가져봅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